보이넥스트도어, 한일 음반차트 정상 섭렵

윤기백 기자I 2024.04.17 18:41:38
보이넥스트도어(사진=KOZ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한국과 일본 음반차트 1위를 휩쓸었다.

지난 16일 일본 오리콘이 발표한 최신 차트(4월 15일자)에 따르면 보이넥스트도어의 미니 2집 ‘하우?’는 발매 첫날 5만6529장 팔리며 ‘데일리 앨범 랭킹’ 1위에 올랐다. 이 앨범은 국내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의 ‘일간 피지컬 앨범 차트’에서도 발매 당일인 15일에 이어 이틀째 정상을 유지해 한국과 일본에서 치솟는 인기를 증명했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음반뿐만 아니라 음원, 뮤직비디오 등 다방면에서 자신들의 종전 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다. 이들은 타이틀곡 ‘어스, 윈드 & 파이어’(Earth, Wind & Fire)로 멜론 톱100 차트에 데뷔 후 첫 진입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어 이 차트에서 63위(16일 0시)를 찍으며 팀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뮤직비디오는 공개 18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했다. 이는 전작의 타이틀곡 ‘뭣 같아’ 뮤직비디오 대비 약 36시간이나 빠른 기록이다.

소속사 KOZ엔터테인먼트는 “보이넥스트도어는 아직 본격적인 음악방송 활동 전”이라며 “음악방송 시작 후 이른바 ‘음방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면 차트 순위는 더욱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오는 18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음악방송 컴백 무대를 갖는다. ‘자체 스페드 업’ 파트를 라이브로 선보일 예정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