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데헌' OST '골든', 英 오피셜 싱글 차트서 4번째 1위 등극

김현식 기자I 2025.08.30 14:45:02

3주 연속 톱100 차트 정상
블핑·스키즈 곡도 순위권에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OST ‘골든’(Golden)이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100에서 정상을 지켰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앨범 커버(사진=유니버설뮤직)
29일(현지시간) 공개된 톱100 최신 차트에 따르면 ‘골든’은 전주와 마찬가지로 1위를 차지했다.

통산 4번째 톱100 1위다. 앞서 ‘골든’은 8월 1일 자 차트에서 처음으로 정상에 올랐다. 이후 8월 8일 자 차트에서 채플 론의 ‘더 서브웨이’에 밀려 2위로 내려앉았다가 한 주 만에 다시 정상을 탈환했다. ‘골든’은 3주 연속으로 1위를 유지하며 맹렬한 기세를 이어갔다.

‘케데헌’은 미국의 소니 픽처스 애니메이션이 K팝 아이돌 문화를 소재로 제작한 작품이다. K팝 걸그룹 헌트릭스가 악령을 사냥하는 데몬 헌터스로 활약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더블랙레이블 소속 테디, 24, IDO(아이디오), 빈스 등 한국인 작곡가들이 음악 프로듀싱 작업에 참여해 K팝 색깔을 녹인 OST를 완성했다.

‘골든’은 작품 속 가상 걸그룹 헌트릭스가 부른 노래다. 가창은 한국계 미국인들인 작곡가 이재, 가수 오드리 누나, 레이 아미가 함께 맡았다. 이 곡은 미국 빌보드 메인 송 차트 핫100에서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한편, 오피셜 싱글 차트 톱100 최신 차트에서는 ‘케데헌’의 또 다른 OST ‘소다 팝’(Soda Pop, 4위), ‘유어 아이돌’(Your Idol, 6위), ‘테이크다운’(Takedown, 27위) 등이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이밖에 블랙핑크의 ‘뛰어’(JUMP)가 29위를 스트레이 키즈의 ‘세리머니’(Ceremony)가 37위를 차지했으며 트와이스의 ‘스트래티지’(STRATEGY)는 39위에 올랐다.

아울러 블랙핑크 로제와 팝스타 브루노 마스가 함께 부른 ‘아파트’(APT.)가 46위를 기록했으며, 캣츠아이의 ‘가브리엘라’(GABRIELA)는 53위를 찍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