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클라이맥스 스튜디오, '콘유'·'D.P.2' 각본집 판매…12월 정식 출간

김보영 기자I 2023.11.23 17:57:12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올해 2023년 ‘정이’, ‘소울메이트’, ‘D.P.’ 시즌2, ‘콘크리트 유토피아’, ‘발레리나’ 등을 선보이며 영화, 시리즈물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K-영상 콘텐츠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는 제작사 클라이맥스 스튜디오의 작품들이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주목받고 있다. 이와 함께 올 여름을 뜨겁게 달군 클라이맥스 스튜디오 제작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와 넷플릭스 시리즈 ‘D.P.’ 시즌2 각본집이 12월 중 정식 출간된다.

‘D.P.’ 시즌2는 군무 이탈 체포조(D.P.) 준호와 호열이 여전히 변한 게 없는 현실과 부조리에 끊임없이 부딪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시리즈다. 지난 시즌1에 이어 원작자 김보통 작가, 한준희 감독이 공동각본을 맡았다. ‘D.P.’ 시즌2는 시즌1로 탄탄하게 쌓아온 서사를 더욱 드라마틱하게 발전시켰으며 특히, 부조리한 현실과 인물들의 복합적인 감정을 설득력 있게 풀어내며 호평을 이끌어냈다. 군 복무시절 실제 경험한 디피 생활을 토대로 취재한 이야기들을 세상 밖으로 끄집어낸 김보통 작가와 시즌1 이후 ‘약한영웅 Class 1’의 크리에이터로 참여해 극찬을 받은 한준희 감독이 한층 더 깊이 있는 이야기를 담아냈으며 특히, 시즌2로 마침내 완성된 이야기를 보여주며 진화된 시리즈로 주목받았다. 이번 각본집에는 원작 ‘D.P. 개의 날’의 김보통 작가와 한준희 감독의 서문, 7화~12화 오리지널 각본, 하이라이트 장면의 스토리보드, 공간 컨셉 아트, 현장 스틸, 손희정 문화평론가의 에세이까지 ‘D.P.’의 핵심을 관통하는 콘텐츠를 담았다. 특히, 초판 한정 하드커버로 제작되었으며 북케이스와 함께 작가와 감독, 배우들의 싸인이 인쇄된 카드를 특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콘크리트 유토피아’는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국제장편영화상 한국영화 대표 출품작에 선정되고, 부일영화상 4관왕, 청룡영화상 11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며 올해 최고의 화제작으로 떠오른 영화다. ‘콘크리트 유토피아’는 거대한 지진이 휩쓸고 폐허가 된 도시 속 유일하게 남은 황궁 아파트로 생존자들이 모여들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번 각본집에는 엄태화 감독과 이신지 작가가 독자들에게 전하는 메시지와 더불어 개봉 당시 영화에서 볼 수 없었던 장면이 포함된 확장판 버전의 시나리오와 삭제장면이 포함된 스토리보드, 정재구 스틸 작가의 미공개컷을 포함한 현장 스틸, 그리고 황궁아파트 설계의 청사진을 만날 수 있는 세팅 플랜을 조화성 미술감독의 특별 코멘트와 함께 살펴볼 수 있다. 또한, 감독의 자필 메모는 물론 박보영, 박서준, 박지후 등 배우들이 각본집 독자들에게 보내는 손편지가 담겨있다. 여기에 이은선 영화전문기자와 엄태화 감독, 이신지 작가가 참여한 2시간 여의 독점 대담 정리본을 수록, 수년에 걸쳐 기획, 제작된 대작 ‘콘트리트 유토피아’의 제작 비화가 공개될 예정으로 기대감을 더한다.

다채로운 라인업과 거침없는 행보로 콘텐츠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클라이맥스 스튜디오의 2023년 대표 작품인 ‘D.P.’ 시즌2와 ‘콘크리트 유토피아’ 각본집은 출판사 플레인아카이브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며, 플레인아카이브 스마트스토어,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등 온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