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진혁은 29일 오후 3시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5번째 미니앨범 ‘사이트’(5ight) 발매 기념 언론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이날 이진혁은 “정말 오랜만에 새 앨범으로 컴백한다. 그동안 제 앨범으로 보여드린 적 없던 섹시 콘셉트에 도전한 앨범이라 더 특별하다”고 말했다.
이어 “섹시미를 표현하기 위해 까불지 않고 점잖게 하려고 노력했다”며 “밝게 웃는 모습을 자주 보여드렸는데 이번엔 (뮤직비디오에) 웃는 장면이 하나도 없다. 컴백 후 ‘이진혁이 이런 콘셉트도 하네?’ ‘드라마 나오던 애가 이런 것도 하네?’ 하는 반응을 듣고 싶다”고 했다.
콘셉트를 위해 외모 관리에도 힘 썼다. 이진혁은 “살이 잘 안 찌는 체질인데 (먹방 예능)‘토요일은 밥이 좋아’ 촬영을 하면서 71kg까지 쪘다. 그 이후 찍은 드라마 속 모습을 보니 볼이 빵빵하더라”며 웃었다. 이어 “컴백 후 예쁜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식단 조절을 했다”며 “지금은 체중이 67~68kg 정도 된다”고 밝혔다.
‘사이트’는 그룹 업텐션 멤버이기도 한 이진혁이 약 10개월 만에 선보이는 솔로 신보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크랙’(Crack)을 비롯해 ‘엑시트’(EXIT), ‘토이’(TOY), ‘모닝 콜’(Morning Call), ‘루프탑’(Rooftop), ‘정글’(Jungle) 등 총 6곡을 담았다. 이진혁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악 플랫폼을 통해 앨범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