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이, '스포티파이 싱글즈 홀리데이 컬렉션' 참여

김현식 기자I 2021.11.18 15:37:31

亞 가수 중 유일
'포 유' 새 버전 공개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이하이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의 ‘스포티파이 싱글즈 홀리데이 컬렉션’(Spotify Singles: Holiday Collection)에 참여했다.

‘스포티파이 싱글즈 홀리데이 컬렉션’은 스포티파이가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에 앞서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준비한 프로젝트 곡들을 엮어 선보이는 플레이리스트다. 이를 통해 캐럴을 비롯한 다양한 크리스마스 분위기의 곡을 접할 수 있다.

5년째 이어지고 있는 이 컬렉션에는 그간 존 레전드, 카밀로, 노라 존스, 마일리 사이러스, 켈리 클락슨, 샘 스미스, 줄리안 베이커, 데미 로바토 등 유명 팝 아티스트들이 참여했다. 미국 이외 지역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건 올해가 처음이다.

아시아 가수 중 유일하게 참여한 이하이는 지난해 12월에 발표한 ‘포 유’(For You)의 새 버전을 스포티파이를 통해 독점 공개했다.

올해 컬렉션에는 스푼, 애쉬니코, 나오, 제이든, 케일리 해맥, 챈들러 무어, 미스터 와이브즈, 서페이스 등 미국 아티스트들과 한국의 이하이, 캐나다의 알렉산드라 스트렐리스키, 남미의 엘 알파, 북유럽의 로바 등이 참여한 총 12곡이 포함됐다.

이하이는 “지난해 크리스마스를 맞아 팬들을 위해 발매한 ‘포 유’를 다른 버전으로 만드는 과정이 재미있었다”며 “12월 내내 캐럴 듣는 걸 좋아하는데 올해는 스포티파이 홀리데이 컬렉션을 내내 들으면서 보낼 것 같다”고 전했다. 이어 “따뜻한 위로가 필요한 시기에 이 곡으로 잠시나마 행복한 시간을 선물해드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