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제22대 감사 후보자 공개모집

최희재 기자I 2024.11.13 15:05:25
(사진=KBS)
[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한국방송공사 이사회(이사장 서기석)가 제22대 KBS 감사 후보자를 공개모집한다.

KBS 이사회는 13일 오후 임시이사회에서 감사 후보자 선정 절차와 일정을 의결했다. 이에 따라 감사 후보자 공모안은 오는 14일부터 KBS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된다.

접수 기간은 11월 14일 오전 10시부터 11월 20일 오후 6시까지다. 응모자는 서울 여의도동 KBS 신관 5층 이사회 사무국을 직접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다만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방문 접수를 받지 않는다.

KBS 이사회는 11월 27일 서류 심사를 거쳐 면접 대상자 3명을 선정한 뒤 12월 11일 면접 심사와 표결을 통해 최종 감사 후보자 1명을 방송통신위원회에 임명제청할 예정이다. 다만 면접심사일은 추후 일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지원자는 지원서와 직무수행계획서, 고위공직 예비후보자 사전질문서 등 관련 서류를 KBS 홈페이지에 공고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서류 작성에 필요한 KBS 현황 확인은 KBS 홈페이지의 어바웃 KBS(About KBS)를 참조하면 된다.

당원 또는 당원의 신분을 상실한 날부터 3년이 경과되지 않은 사람, 선거에 의해 취임하는 공직에서 퇴직한 날부터 3년이 경과되지 않은 사람, 대통령선거에서 후보자의 당선을 위해 자문이나 고문의 역할을 한 날부터 3년이 경과되지 않은 사람 등은 지원할 수 없다.

KBS 감사의 임기는 3년이며, 현 감사의 임기는 12월 25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KBS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