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KT위즈, 연고지 야구 꿈나무에 시합구 등 후원용품 전달

이석무 기자I 2022.01.07 15:22:09
KT위즈가 연고 지역 유소년 야구팀에 후원 용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KT위즈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KT위즈이 연고 지역 학교 야구팀에 후원 용품 전달식을 가졌다.

7일 오후 수원 KT 위즈파크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지난 시즌 창단 첫 통합 우승을 기념하고 연고 지역 유소년 야구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따. 이숭용 단장을 포함해 후원 대상 학교의 야구팀 감독 및 대표 선수 1명, 그리고 야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후원 용품은 약 2000만원 상당의 시합구다. 장안고, 유신고 등 2개교와 매향중, 수원북중과 서호중 등 3개교, 그리고 신곡초를 비롯해 영통구, 팔달구, 장안구, 권선구 리틀 야구단에 전달됐다.

아울러 KT는 지역 내 엘리트 야구 활성화를 위해, 연고지 아마추어 팀 선수들을 대상으로 2022시즌 수원 KT 위즈 파크에서 열리는 홈 경기 무료 입장을 실시한다. 비시즌에는 연고지 유소년 야구 선수들을 상대로 재능 기부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석한 이숭용 KT 단장은 “야구 저변 확대를 위한 첫 걸음으로 연고지 학교 야구팀 활성화는 야구단으로서 당연한 책무”라며 “유소년 선수들이 지금보다 더 나은 환경에서 운동하며 자신의 기량을 더 발전시킬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홍석무 유신고등학교 코치는 “2021년 KT의 창단 첫 통합 우승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연고 지역 학교에 매년 관심을 가져주어 감사하다”며 “선수들이 시합구로 연습하면서 조금 더 경기 실전 감각을 끌어올려 자신의 꿈을 더욱 키워나갈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