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승기, 이다인 결혼→견미리 사위·이유비 매부로…스타패밀리 완성

김가영 기자I 2023.02.07 15:59:25
이다인(왼쪽) 이승기(사진=이데일리DB)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가수 겸 배우 이승기가 배우 이다인과 결혼을 발표하며 연예계 스타패밀리가 완성됐다.

이승기는 7일 이다인과 결혼을 발표했다. 두 사람은 4월 7일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다.

이다인의 엄마는 배우 견미리, 언니는 이유비다. 이승기와 이다인이 결혼을 하면서 이승기는 견미리의 사위, 이유비의 매부가 되는 것.

견미리는 1984년 MBC 17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해 드라마 ‘조선왕조 오백년’, ‘사랑과 야망’, ‘천명’, ‘한명회’, ‘LA아리랑’, ‘장희빈’, ‘육남매’, ‘대장금’, ‘주몽’, ‘이산’, ‘옥탑방 왕세자’, ‘무자식 상팔자’, ‘가족끼리 왜 이래’, ‘편의점 샛별이’ 등 수많은 작품에 출연하며 꾸준히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2009년 음반을 내고 가수 데뷔도 한 바 있다.

이다인의 언니인 이유비는 2011년 MBN ‘뱀파이어 아이돌’로 데뷔해 드라마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남자’, ‘구가의서’, ‘피노키오’, ‘밤을 걷는 선비’, ‘펜트하우스3’, ‘유미의 세포들’ 등에 출연해 사랑 받았다.

견미리(왼쪽) 이유비
이승기와 이다인의 결혼으로 연예계 로열 패밀리가 완성된 것이다.

이다인과 이승기는 지난 2021년 연애를 공식 인정하고 공개 열애를 해왔다.

이다인은 2014년 웹드라마 ‘스무살’로 데뷔해 눈도장을 찍은 배우다. 이후 KBS2 ‘화랑’, ‘황금빛 내 인생’, MBC ‘이리와 안아줘’, KBS2 ‘닥터 프리즈너’, SBS ‘앨리스’ 등 다수 작품을 통해 톡톡 튀는 매력과 탄탄한 연기력을 인정 받았다. MBC 새 드라마 ‘연인’으로 안방 복귀를 할 예정이다.

이승기는 2004년 ‘내 여자라니까’를 통해 가수로 데뷔해 연기로 활동 범위를 넓혀 MBC ‘논스톱5’, KBS2 ‘소문난 칠공주’, SBS ‘찬란한 유산’,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너희들은 포위됐다’, tvN ‘화유기’, SBS ‘배가본드’, tvN ‘마우스’ 등에 출연하며 가수, 배우로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