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의 편지' 만장일치 극찬…원작자 조현아 특별 포스터 공개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보영 기자I 2025.10.10 14:09:15

연휴 극장서 따뜻한 흥행 바람…원작자 특유 감성 돋보여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전 세대의 만장일치 극찬을 이끌며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애니메이션 ‘연의 편지’(감독 김용환)가 원작자 조현아 작가 특별 포스터를 공개해 화제다.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책상 서랍에서 우연히 의문의 편지를 발견하게 된 전학생 소리가 편지 속 힌트로 이어지는 다음 편지들을 찾아가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 ‘연의 편지’가 조현아 작가 특별 포스터를 공개했다. 동명의 원작 웹툰은 연재 당시 9.98의 높은 평점을 기록한 완성도 높은 작품으로, 독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견고한 팬덤을 형성하기도 했다. 이에 애니메이션으로 탄생한 ‘연의 편지’는 자극적인 도파민 없이도 오히려 심장을 뛰게 만드는 원작의 감성을 고스란히 담아내 전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추석 연휴 극장가에 따스한 흥행 바람을 불러일으켰다.

이처럼 폭발적인 관객 성원에 힘입어 공개된 이번 포스터는 원작 특유의 유니크한 그림체와 따뜻한 감성이 그대로 녹아 있어 더욱 시선을 사로잡는다. 극중 다양한 편지 중 하나를 발견하게 되는 상징적인 공간이기도 한 학교의 아름다운 연못을 배경으로 편지로 연결된 세 친구 소리, 동순, 호연이 한자리에 모인 모습이 담겼으며, 사랑스러운 씬스틸러 부하의 모습도 만날 수 있어 반가움을 더한다. 특히 영화 속에서는 호연과 소리만 호수 속에서 편지를 찾았지만, 이번 포스터에는 호연과 부하까지 합세해 이들의 여정에 함께 하는 모습으로 영화를 본 이들의 과몰입을 자아낼 만하다. 여기에 호연을 바라보며 미소 짓는 소리와 동순, 그리고 이들을 위해 다리 위에서 반딧불을 밝히고 있는 호연의 모습은 학창 시절의 우정과 설렘을 섬세하게 담아내며 청량감을 더한다. 더불어 포스터 전체를 수놓은 반딧불이의 빛은 환상적이고 마법 같은 분위기를 자아내며 ‘연의 편지’ 만의 감성적이고 따스한 무드를 완성시킨다.

원작의 감성을 담은 조현아 작가 특별 포스터 공개로 더욱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애니메이션 ‘연의 편지’는 현재 절찬 상영 중이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