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측에 따르면 8월 24일 기상캐스터 김가영이 1,134회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 ‘황금손’으로 출연한다.
지난 2018년 MBC 기상캐스터 공채로 입사한 김가영은 현재 주말 MBC ‘뉴스데스크’에서 특유의 밝은 에너지와 매력을 발산하며 날씨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김가영은 각종 예능, 라디오, 광고 등에서 넘치는 끼와 발랄한 모습으로 일명 ‘끼’상캐스터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특히 지난 2020년 MBC 기상캐스터 유튜브 채널 ‘오늘비와?’에서 날씨 예보를 전하던 중 가수 지코의 ‘아무 노래’ 챌린지에 맞춰 뛰어난 춤 실력을 발휘해 이목을 끌었는데, 해당 챌린지 영상은 누적 조회 수 1,335만 회를 기록하며 2020년 유튜브 최다 조회 수 3위에 오르는 등 큰 화제가 됐다.
‘춤추는 기상캐스터’로 유명세를 얻은 김가영은 화제성을 넘어 선행에도 앞장서고 있다. 여름철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취약계층 수재민을 위해 후원금을 전달했고, 기후환경변화 이슈에 대한 경각심을 사회에 전하는 캠페인에 재능기부로 참여하는 등 기상캐스터로서 기후 문제에 관한 관심과 노력을 꾸준히 이어가는 중이다.
로또 ‘황금손’ 출연을 앞두고 김가영은 “기상캐스터로서 많은 분이 날씨로 인한 재난, 재해에 대비할 수 있도록 선행에 동참했는데, 앞으로는 어떤 분야든지 보탬이 될 수 있다면 다양한 곳에서 좋은 일을 이어가고 싶다”라며 따뜻한 메시지를 전했다.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는 매주 좋은 활동으로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인물을 ‘황금손’으로 초대해 로또 복권 추첨을 진행하고 있으며 복권기금이 지원되는 다양한 공익사업과 복지사업을 소개해 복권기금의 순기능을 알리고 있다.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와 기상캐스터 김가영과의 행복한 만남! 8월 24일 토요일 오후 8시 35분에 생방송으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