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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은 아시아에서 지속적으로 OTT 시장이 성장하는 국가 중 하나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일본 OTT 산업 동향’에 따르면 일본의 OTT 시장은 꾸준히 성장해 2028년 6330억 엔(약 5조 8286억 원)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러한 상승세 속에서 ‘옥씨부인전’의 흥행은 일본 콘텐트 시장 내 한국 작품의 입지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미주와 유럽, 오세아니아 지역의 글로벌 OTT 서비스인 코코와플러스(KOCOWA+)에서도 ‘옥씨부인전’은 방영 첫 주부터 현재까지 드라마 부문 랭킹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는 K드라마의 전통 사극 포맷이 글로벌 시청자들에게도 매력적으로 전달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넷플릭스의 한국 톱10 TV쇼 부문에 8주 연속 이름을 올리며 높은 화제성을 자랑했다. 글로벌 콘텐트 리뷰 사이트 IMDb에서는 “기존 사극과는 다른 신선한 매력을 보여주며, 빠른 전개와 흥미로운 스토리로 글로벌 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작품의 완성도를 인정받았다.
국내에서도 ‘옥씨부인전’의 인기는 계속되고 있다. 첫 방송에서 4.2%의 시청률(닐슨코리아, 전국 유료가구 기준)로 출발한 이후, 지난 10회에서는 11.1%의 시청률로 두 자릿수를 돌파하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현재 10%에 육박하는 안정적인 시청률을 기록 중이며, 종영을 앞두고 최종 에피소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