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윤, 팬 요청에 화답…'펑캐논' 음원·MV 발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현식 기자I 2025.08.13 10:40:14

'캐논' 펑크 버전
13일 오후 6시 공개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싱어송라이터 이승윤이 디지털 싱글을 발매해 팬들의 요청에 화답한다.

13일 소속사 마름모에 따르면 이승윤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펑캐논’(Punkanon)을 선보인다.

싱글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펑캐논’과 해당 곡의 확장판인 익스텐디드(Extended) 버전을 함께 담았다. 음원과 함께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도 공개했다.

‘펑캐논’은 지난해 10월 발매한 정규 3집 ‘역성’ 수록곡 ‘캐논’(Canon)을 펑크 버전으로 편곡한 곡이다. ‘역성’ 수록곡 전곡을 작곡 및 편곡한 프로듀서 조희원, 기타리스트 이정원, 드러머 지용희 등이 편곡 작업에 다시 한번 참여했다.

앞서 이승윤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을 통해 ‘펑캐논’의 일부분을 팬들에게 들려줬으며, 이후 정식 음원 발매 요청이 꾸준히 이어졌다.

이승윤은 최근 ‘컬러스 오브 오스트라바 2025’(Colours of Ostrava 2025), ‘2025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등 여러 음악 페스티벌에 출연해 ‘펑캐논’ 완곡을 라이브로 먼저 들려줬다. 소속사는 “‘펑캐논’는 이승윤이 앞으로 서게 될 다양한 무대의 세트리스트에 추가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