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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존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은 6175억원으로 전년 대비 40% 증가해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영업이익은 1487억원으로 38% 상승했으며 당기순이익도 46% 상승한 1116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 4년간 골프존은 매해 실적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해당 기간 매출액과 영업이익의 연평균 성장률은 각각 33%, 52%를 보였다.
실적 상승 요인은 전체 사업의 고른 성장 덕분이라는 게 골프존의 설명이다.
국내외 하드웨어(기기) 판매 및 온라인 서비스의 매출 증가가 가장 컸고, 특히 온라인 서비스 매출은 가맹점인 골프존파크 매장 수 및 스크린 이용 고객 증가로 인한 플레이 라운드 수의 지속적인 증가세에 힘입어 호실적에 기여했다.
올해부터는 공격적인 투자로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며, 미주 시장 진출과 함께 해외 시장 확대를 가장 중요한 과제로 꼽았다.
골프존의 지난해 해외 시장 매출은 총 411억원으로 중국에서 216억원, 일본에서 195억원을 달성했다.
골프존은 미주 시장 진출과 함께 현지화 전략으로 ‘골프존소셜’이라는 골프문화공간이라는 컨셉트로 미국 뉴욕 팰리세이드센터 내에 1호점을 오픈했다.
골프존소셜은 동반자와 함께 음식을 먹으며 자유롭게 스크린골프 게임을 할 수 있는 스포츠펍 형태로 운영한다.
오픈식에는 박강수, 최덕형 골프존 각자 대표이사와 임동진 골프존아메리카 대표이사, 팀 샨츠 트룬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와 함께 골프존은 지난해 12월 미국에 첫 매장을 출점한 GDR시스템을 활용한 아카데미 매장인 ‘골프존레인지’도 올해 상반기 2호점 신규 매장을 출점할 계획이다. 골프존레인지는 골프존의 골프 선수 육성기관인 골프존레드베터(GLA)의 커리큘럼을 활용한 레슨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매장 전 타석에 골프존의 GDR 플러스가 설치되어 정교한 연습을 할 수 있고 골프와 관련된 다양한 브랜드들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클럽 피팅 등의 고객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박강수골프존 대표이사는 “지난 22년간 집대성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국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의 스크린골프 매장인 ’골프존소셜’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무척 의미있게 생각한다”라며 “골프존은 올해 글로컬라이제이션 전략과 해외 사업 집중 투자를 통해 국내를 넘어 전세계에 골프존의 독보적인 골프시뮬레이터 기술을 알리고, 골프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신규 사업 및 비즈니스 모델 수립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