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 뉴 이어
15년째 ‘남사친’에게 고백을 망설이고 있는 호텔 매니저 소진(한지민 분)과 그녀의 속도 모른 채 여자친구 영주(고성희 분)와 깜짝 결혼을 발표하는 승효(김영광 분). 짝수 강박증을 가진 호텔 대표 용진(이동욱 분)과 뮤지컬 배우를 꿈꾸는 하우스키퍼 이영(원진아 분). 공무원 시험에 낙방해 호텔을 찾는 문제의 투숙객 재용(강하늘 분)과 그를 매일 아침 깨우는 호텔리어 수연(임윤아 분). 오랜 무명 끝에 전성기를 맞은 가수 이강(서강준 분)과 매니저 상훈(이광수 분). 40년 만에 다시 만난 캐서린(이혜영 분)과 도어맨 상규(정진영 분). 그리고 매주 토요일 호텔에서 새로운 인연을 기다리는 맞선남 진호(이진욱 분)까지. 저마다의 사연을 가지고 호텔 엠로스를 찾는다.
연말연시에 연인 친구 가족과 보기 좋은 영화. 한지민 김영광 고성희 이동욱 원진아 강하늘 임윤아 서강준 이광수 이혜영 정진영 이진욱을 한 작품에서 보는 즐거움이 있다. 화려한 캐스트 못지않게 첫사랑, 짝사랑, 옛사랑 등 다양한 사랑의 모습이 힐링과 위로를 준다. 한국판 러브 액츄얼리의 탄생.
감독 곽재용. 러닝타임 138분.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 12월 29일(티빙 동시 공개).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톰 홀랜드 분)는 미스테리오(제이크 질렌할 분)의 계략으로 세상에 정체가 탄로나 하루 아침에 평범한 일상을 잃게 된다. 그는 닥터스트레인지(베네딕트 컴버배치 분)를 찾아가 도움을 청했다가 뜻하지 않게 열려버린 ‘멀티버스’로 인해 각기 다른 차원의 불청객들을 맞는다.
MCU(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버전 ‘스파이더맨’ 트릴로지(3부작)를 완성하는 완결편. 비로소 진짜 히어로로 거듭나는 피터 파커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멀티버스(평행우주 또는 다중우주)와 함께 20년간 이어진 ‘스파이더맨’의 역사를 한눈에 담을 수 있다. 스파이더맨 팬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선물이 될 것이다.
감독 존 왓츠. 러닝타임 148분.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 12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