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형배 전 재판관 "'대통령 윤석열을 파면한다' 문장 연습하라더라"(손석희의 질문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가영 기자I 2025.08.26 08:59:23

문형배 전 재판관, '손석희의 질문들' 출연
염혜란·유흥식 추기경 등 출연 예고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문형배 전 재판관이 손석희를 만난다.

오는 27일 방송되는 MBC ‘손석희의 질문들’에서는 문형배 전 재판관이 출연해 손석희와 만남을 갖는다. 두 사람은 지난 4월 4일 탄핵 심판의 막전막후를 숨 가쁘게 얘기하다가도, 어느 순간엔 그 긴장감을 뒤로하고 가볍지 않은 농담을 주고받는 ‘질문들’ 특유의 분위기를 만들어 냈다는 전언이다.

특히 ‘대통령 윤석열을 파면한다’는 탄핵 결정문의 마지막 문장은 함께 재판에 참여했던 재판관들이 문 재판관에게 연습을 하라고 요구하기도 했다고. 심의가 계속되는 기간 동안 헌법재판소 밖에서 이어졌던 온갖 추측과 상상에 대해서도 문 재판관은 단호하고도 명확하게 자신의 생각을 밝히기도 했다.

이 밖에도 사법개혁, 무전유죄 유전무죄와 판사의 갈 길 등 묵직한 얘기 외에, 문판사의 과거 학생시절 일기와 편지 등을 처음으로 공개하는 등 보기 드문 장면도 나왔다. 특히 손석희 진행자가 문판사의 향후 계획에 대해 질문을 이어가자 문 판사는 ‘왜 나만 질문을 받느냐’며 거꾸로 질문을 던져 손 진행자를 곤란하게 만들기도 했다는 전언이다.

세 번째 시즌을 시작하는 ‘손석희의 질문들’에는 이번에도 만나기 어려웠던 손님들이 스튜디오를 찾는다. 배우 염혜란, 유흥식 추기경, 배우 이영애, 박용만 전 두산회장, 김연경 선수 등이 출연한다. 출연 예정이던 강경화 주미 대사는 대사 발령을 받아 현재 출연 여부 및 일정을 조정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매 시즌 화제를 모았던 ‘질문들’이 이번에는 어떤 얘깃거리를 남길지 궁금증을 모으고 있다.

문형배 재판관과 시작하는 MBC ‘손석희의 질문들’ 첫 회는 8월 27일 수요일 오후 9시에 만나볼 수 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