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문화재단 '2017희망행복나눔 페스티벌' 개최

주영로 기자I 2017.12.17 12:36:26
골프존문화재단은 16일 충남대학교 정심화국제문화회관에서 지역 소외계층어린이, 다문화 가정을 초청해 ‘2017 희망행복나눔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사진=골프존문화재단
[이데일리 스타in 주영로 기자]골프존문화재단은 16일 대전 충남대학교 정심화국제문화회관에서 지역 소외계층어린이와 다문화 가정, 자원봉사자 등 3000여 명이 참가한 ‘2017 희망행복나눔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7년 째를 맞이하는 희망나눔행복페스티벌은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기획한 연말 문화 나눔 행사로 골프존문화재단과 대전광역시자원봉사지원센터가 공동 주관한다.

올해는 대전 지역으로만 한정됐던 수혜대상을 충남과 충북지역까지 확대해 소외계층 아동 2500여명과 자원봉사자 500여명 등 총 3000여명이 참여해 나눔의 의미가 더해졌다.

페스티벌 1부에서는 레이져 퍼포먼스 쇼 등 공연과 상설 부스를 운영해 참가자들에게 더 많은 볼거리와 놀거리를 제공했다. 또 공연이 끝난 후에는 산타클로스 복장을 한 자원봉사자들이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로 학용품을 증정했다.

김영찬 골프존문화재단 이사장은 “매년 선물 마련과 산타 분장으로 봉사에 동참해주는 자원봉사자들 덕분에 페스티벌이 더욱 따뜻해진 것 같다”며 “희망과 행복이 담긴 선물과 공연으로 아동들이 좋은 추억을 간직하게 되길 희망하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