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 연철 단조의 정수…미즈노, ‘MX FORGED 아이언’ 출시

주영로 기자I 2026.01.05 10:10:06

그레인플로우 포지드 HD로 타구감과 관용성 균형

[이데일리 스타in 주영로 기자] 미즈노의 정통 연철 단조 아이언 계보를 잇는 MX 시리즈가 차세대 모델로 돌아왔다. 한국미즈노는 2026년 신제품 ‘MX FORGED 아이언’을 출시하며, 타구감과 관용성의 균형을 앞세운 정통 단조 아이언 시장 공략에 나섰다.

미즈노 MX 포지드 아이언. (사진=한국미즈노)
MX FORGED 아이언의 핵심은 미즈노의 세계 특허 단조 기술인 ‘그레인플로우 포지드 HD(Grain Flow Forged HD)’ 공법이다. 원형 봉 소재를 페이스부터 넥까지 일체 성형하는 방식으로, 금속 단류선을 헤드 내부에서 끊김 없이 연결해 미즈노 특유의 부드러운 타구감을 구현한다. 여기에 임팩트가 집중되는 타구부의 단류선을 더욱 밀집시키는 HD 제법을 적용해, 타구음과 타감의 완성도를 높였다.

소재 역시 미즈노가 고집해온 고품질 연철 S25CM(1025E)를 사용했다. 타구감을 저해하는 불순물 함유량을 최소화해, 불필요한 진동을 줄이고 안정적인 임팩트 감각을 제공한다.

헤드 설계에는 투어 프로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플로우 쉐입(Flow Shape)’ 개념이 적용됐다. 롱·미들 아이언은 안정적인 어드레스와 쉬운 볼 컨택에 초점을 맞췄고, 쇼트 아이언은 방향성과 거리 컨트롤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번호별 헤드 밸런스를 세밀하게 조정했다.

원피스 단조 구조임에도 불구하고, 깊게 가공한 언더컷 캐비티 설계를 통해 스위트 에어리어를 확대한 점도 눈에 띈다.

웨지(GW, SW)에는 풀 그루브와 하이드로플로 마이크로 그루브 기술을 적용해, 다양한 라이와 젖은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스핀 성능을 확보했다.

한국미즈노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창립 120주년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MX FORGED 아이언 구매 고객 선착순 120명에게 미즈노 스탠드백을 증정하며, 정품 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