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컴백 SOON] 하이라이트·벤·에일리… 음원강자 쏟아진다

윤기백 기자I 2021.05.01 08:00:00

하이라이트, 3년 7개월 만 완전체 귀환
벤·예성·펀치·황인욱 등 솔로 컴백 봇물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음원 강자들이 몰려온다.

5월 2주차 가요계에는 그룹 하이라이트를 시작으로 예성, 존박, 벤, 펀치, 황인욱, 에일리 등 가요계에서 내로라하는 음원 강자들이 총출동한다. 이들은 각기 다른 장르의 곡으로 가요계를 풍성하게 수놓을 예정이다.

하이라이트(사진=어라운드어스)
◇하이라이트 완전체, 오랜 만이야

그룹 하이라이트가 3년 7개월 만에 완전체 컴백한다. 하이라이트는 3일 세 번째 미니앨범 ‘더 블로잉’(The Blowing)을 발매한다. ‘더 블로잉’은 오랜 기다림 끝에 돌아온 하이라이트가 다시 한번 인생에서 가장 즐겁고 찬란한 순간을 함께 써 내려가고자 하는 바람을 담은 앨범이다. 타이틀곡 ‘불어온다’에는 멤버 이기광이 작사·작곡에 참여하며 한층 완성도를 높였다.

슈퍼주니어 예성(사진=레이블SJ)
◇예성표 설렘 ‘뷰티풀 나이트’

슈퍼주니어 예성이 1년 11개월 만에 솔로로 돌아온다. 예성은 3일 네 번째 미니앨범 ‘뷰티풀 나이트’를 발매한다. 동명의 타이틀곡 ‘뷰티풀 나이트’는 후반부로 갈수록 다이내믹하고 리드미컬한 브라스 편곡과 옛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사운드가 돋보이는 시티 이다. 가사에는 좋아하는 상대를 만나 느끼는 ‘설렘’을 아름다운 밤으로 표현했다.

존박(사진=뮤직팜)
◇존박, 1년 2개월 만 신곡

가수 존박이 3일 신곡 ‘데이드리머’(Daydreamer)를 발매한다. ‘데이드리머’는 영어 가사로 이루어진 곡이다. 지난해 3월 발매한 ‘3월 같은 너’ 이후로 약 1년 2개월 만에 공개하는 신곡으로 리스너들의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꾸준한 음악 활동을 통해 R&B 솔로의 진수를 선보이며 자신만의 음악 세계관을 구축하고 있는 존박이 새롭게 선보일 음악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벤(사진=메이저나인)
◇벤, 2000년대 발라드 재해석

가수 벤이 2000년대 발라드 명곡을 들고 돌아온다. 벤은 4일 새 싱글 ‘여자이니까’를 발매한다. ‘여자이니까’는 3인조 여성 그룹 키스가 2001년 발매한 곡으로, 이별 후의 슬픔과 떠나간 연인을 미워하면서도 그리워하는 여자의 감정을 애절하게 표현해 큰 사랑을 받았다. 청아하고 애잔한 목소리로 이별 감성을 노래하며 그동안 수많은 리스너의 공감을 불러일으킨 벤은 이번에도 자신만의 독보적인 감성과 보이스로 또 다른 색깔의 ‘여자이니까’를 선보일 예정이다.

정동원(사진=뉴에라프로젝트)
◇정동원이 보여줄 ‘틴 트롯’ 매력

가수 정동원이 5일 새 디지털 싱글 ‘내 마음속 최고’를 발매한다. ‘내 마음속 최고’는 정동원만의 경쾌한 매력이 돋보이는 곡으로 리스너들에게 즐거운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트롯 신동’으로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착실하게 음악적 성장을 이어온 정동원은 ‘내 마음속 최고’를 통해 ‘틴 트롯’(Teen Trot)의 독보적인 매력을 예고하고 있다.

펀치(사진=냠냠엔터테인먼트)
◇펀치표 먹먹한 이별 감성

‘감성 장인’ 펀치가 돌아온다. 펀치는 5일 새 싱글 ‘헤어지는거죠’를 발매한다. ‘헤어지는거죠’는 헤어짐의 슬픔을 펀치 특유의 그루브와 보이스로 담아낸 R&B 곡으로 히트작곡가 로코베리 합류로 화제를 모았다. 특히 ‘나를 잊지 마요 / 나를 기억해줘요’라는 노랫말로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미련 또한 독보적인 감성으로 풀어내며 리스너들에게 먹먹한 이별 감성을 전할 예정이다.

콜드(사진=웨이비)
◇콜드, 라디 ‘아임 인 러브’ 재해석

가수 콜드가 명곡을 재해석한다. 콜드가 참여한 ‘리본 프로젝트’ 다섯 번째 앨범 ‘아임 인 러브’(I’m In Love)가 6일 발매된다. ‘아임 인 러브’는 지난 2009년 발매된 가수 라디(Ra. D)의 곡으로, 부드러운 보컬과 마음을 전하는 진솔한 가사로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 ‘고백송’이다. 원곡에서 감미로운 피아노 선율로 리스너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면, ‘리본 프로젝트’를 통한 ‘아임 인 러브’는 어쿠스틱한 기타 연주와 콜드만의 매력적인 음색을 담아 더욱 서정적인 곡으로 재탄생시킬 예정이다.

황인욱(사진=하우엔터테인먼트)
◇‘명품 발라더’ 황인욱의 귀환

‘명품 발라더’ 황인욱이 돌아온다. 황인욱은 7일 신곡을 발표한다. 이는 지난해 12월 발매한 싱글 ‘한잔이면 지워질까’ 이후 약 5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곡이다. 탄탄한 실력과 특유의 음색, 표현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황인욱이 신곡을 통해 어떤 감성을 전달할지 기대감이 더해지고 있다.

에일리(사진=로켓쓰리엔터테인먼트)
◇에일리X박은석, 뮤비서 연인 호흡

가수 에일리가 7일 정규앨범 발매에 앞서 선공개 앨범 ‘러빈’(LOVIN’)을 발매한다. 타이틀곡은 ‘메이크 업 유어 마인드’(Make up your mind)다. 이번 신곡에서 주목할 부분은 배우 박은석이 에일리와 호흡을 맞췄다는 점이다. 에일리와 박은석은 신곡 ‘메이크 업 유어 마인드’ 뮤직비디오에서 연애 초 썸 타는 연인들의 설렘을 그려낼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