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SOON] 2PM·NCT드림→킹덤·미스티 '컴백·데뷔 러시'

윤기백 기자I 2021.06.26 08:00:00

2PM, 5년 만에 완전체 컴백
NCT드림, 리패키지 앨범 발매
'판타지돌' 킹덤 컴백도 주목
한층 확장된 세계관 기대만발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2PM, NCT 드림, 이달의 소녀부터 신인 그룹 킹덤, 미스티, 저스트비 등 아이돌 그룹이 몰려온다.

먼저 ‘원조 짐승돌’ 2PM은 5년 만에 완전체로 컴백한다. 2PM은 정규 7집 ‘머스트’를 발매, 우영이 작사·작곡에 참여한 ‘해야 해’로 활동의 포문을 열 예정이다. 20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대세’ NCT 드림은 리패키지 앨범으로 돌아온다. 이번에는 어떤 진기록을 쌓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4세대 대표 아이돌’ 타이틀을 거머쥐기 위한 신인 그룹도 쏟아진다. 가장 돋보이는 신인 그룹은 ‘판타지돌’ 킹덤이다. ‘7개의 나라, 7인의 왕’이라는 유일무이한 방대한 세계관을 펼쳐내고 있는 가운데, 두 번째로 선보이는 ‘구름의 왕국’과 신곡 ‘카르마’는 어떤 매력이 담겼을지 글로벌 음악 팬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2PM(사진=JYP엔터테인먼트)
◇완전체 2PM, 5년 만이야

그룹 2PM이 5년 만에 완전체로 컴백한다. 2PM은 28일 정규 7집 ‘머스트’(MUST)를 발매한다. 타이틀곡은 ‘해야 해’다. 멤버 우영이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NCT드림(사진=SM엔터테인먼트)
◇NCT 드림, 리패키지 앨범 컴백

NCT 드림이 28일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헬로 퓨처’(Hello Future)를 발매한다. 동명의 타이틀곡 ‘헬로 퓨처’는 파워풀한 신스 사운드와 황홀한 무드의 훅이 어우러진 트랩 리듬의 힙합 댄스곡이다. 가사에는 전쟁의 상처를 딛고 앞으로 다가올 희망찬 미래와 함께 계속 성장해 나아간다면 서로를 향한 사랑과 믿음이 더욱 빛나고 견고해질 것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달의소녀(사진=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이달의소녀, 하슬 복귀로 ‘완전체’ 컴백

그룹 이달의 소녀가 28일 새 미니앨범 ‘&’를 발매한다. 하슬의 복귀로 완전체 컴백을 예고한 이달의 소녀의 ‘&’는 경계를 넘어 더 큰 변화를 이룬 이달의 소녀가 너와 나 그리고 우리가 함께(&) 정형화된 규칙을 깨고 하나가 된 이야기를 담았다. 발리우드 풍의 댄스 힙합 장르 타이틀곡 ‘PTT’(Paint The Town)로 어떤 음악색을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승우(사진=플레이엠)
◇빅톤 한승우, 솔로로 만나요

빅톤 한승우가 28일 미니 2집 ‘페이드’로 돌아온다. 타이틀곡 ‘다시 만나’는 긴 기다림 끝에 꼭 다시 만나길 원하는 바람을 담은 곡으로, 진정성을 담기 위해 짙은 감성이 묻어나는 한승우의 목소리와 피아노로만 채워졌다. 이문세 밴드의 일원이자 악동뮤지션 등 유명 아티스트와 작업한 이현영 작곡가가 피아노 연주로 편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드리핀(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드리핀, 첫 싱글 ‘프리패스’ 발매

그룹 드리핀이 29일 첫 싱글 ‘프리 패스’를 발매한다. 동명의 타이틀곡 ‘프리 패스’는 리드미컬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신스팝 장르로, 좋아하는 사람에게 뭐든지 해주고 싶은 마음을 ‘프리 패스’에 비유하는 드리핀만의 귀여운 해석으로 돋보이는 곡이다.

에픽하이(사진=아워즈)
◇에픽하이, 새 장마송 발표

그룹 에픽하이가 29일 새 장마송 ‘비 오는 날 듣기 좋은 노래’를 발매한다. ‘비 오는 날 듣기 좋은 노래’는 지난 1월 발매한 정규 10집 이후 에픽하이가 약 5개월 만에 공개하는 신보이자, 데뷔 후 18년 만에 처음으로 발표하는 디지털 싱글이다. 날씨 및 계절과 관련된 감성적인 곡들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에픽하이인 만큼, 장마철에 맞춰 새롭게 선보이는 비 노래에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니브(사진=153엔터테인먼트)
◇니브, 선공개곡 ‘이스케이프’ 발매

가수 니브가 29일 첫 미니앨범 선공개곡 ‘이스케이프’(ESCAPE)를 발매한다. 니브는 이번 싱글을 통해 ‘UK 하이브리드 팝 록’이란 장르에 도전한다. 새로운 보컬 스타일로 ‘이스케이프’를 소화하며 자신만의 색깔로 곡의 주제를 표현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는 후문이다.

오메가엑스(사진=스파이어엔터테인먼트)
◇11인조 오메가엑스, 가요계 출사표

그룹 오메가엑스가 30일 첫 미니앨범 ‘바모스’(VAMOS)를 발매하고 데뷔한다. 오메가엑스는 실력과 끼를 갖춘 11인조 신인 보이그룹이다. 그리스 알파벳의 마지막 글자인 오메가(Ω)는 새로운 시작과 꿈을, ‘X’는 무한한 사랑과 희망 등을 상징하며 팬들과의 첫 만남부터 꿈을 이루는 마지막 순간까지 다양한 가치를 함께 실현하겠다는 뜻을 담았다. 멤버 전원이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이자 기존 보이그룹의 주축들로 구성돼 있어 신인답지 않은 내공과 무대 장악력을 선보일 전망이다.

저스트비(사진=블루닷)
◇저스트비, 방용국 지원 받고 데뷔

그룹 저스트비가 30일 첫 미니앨범 ‘저스트 번’을 발매하고 데뷔한다. 저스트비는 임지민·이건우·배인·JM·전도염·김상우로 구성된 6인조 그룹이다. 데뷔 타이틀곡은 ‘데미지’다. 그룹 B.A.P 출신 방용국이 작사·작곡·편곡·프로듀싱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킹덤(사진=GF엔터테인먼트)
◇킹덤이 보여줄 ‘구름의 왕국’

‘판타지돌’ 킹덤이 ‘고혹적 동양미’를 품고 돌아온다. 킹덤은 7월 1일 미니 2집 ‘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 2. 치우’(History Of Kingdom : PartⅡ. Chiwoo)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구름의 왕국’을 배경으로 치우의 이야기를 풀어낸 것으로 전해졌다. 타이틀곡은 ‘카르마’다. 데뷔곡 ‘엑스칼리버’를 통해 독창적인 음악과 퍼포먼스로 신선한 충격을 안긴 만큼, 신곡 ‘카르마’를 통해 어떤 음악과 퍼포먼스로 글로벌 음악팬을 사로잡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동키즈(사진=동요엔터테인먼트)
◇동키즈, ‘체이스’ 시리즈의 시작

그룹 동키즈가 7월 1일 다섯 번째 싱글 ‘CHASE EPISODE 1. GGUM’으로 돌아온다. 이번 앨범은 동키즈가 보여줄 ‘CHASE’ 앨범 시리즈의 첫 번째 주제 ‘꿈’을 담은 앨범이다. ‘꿈’을 한글 발음으로 표기한 ‘GGUM’은 자신의 꿈을 좇아 한 발자국 성장해가는 소년들의 여정을 표현, 동키즈가 그려간 성장 스토리를 엿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미스티(사진=정실장엔터테인먼트)
◇미스티 “정식 데뷔합니다”

그룹 미스티가 7월 3일 트롯 신곡 ‘좌33 우33’을 발매하고 가요계에 출사표를 던진다. 미스티는 ‘미스트롯2’에 함께 출연했던 김다나, 김명선, 성민지로 구성된 3인조 그룹이다. ‘좌33우33’은 90년대 레트로풍 유로 댄스 장르로 ‘모두 함께 자신만의 애창곡을 신나게 불러보자’는 내용을 담은 곡이다. 특히 점핑 운동기구 트렘폴린을 활용한 트렌디하고 재밌는 안무에 김다나의 청량한 사이다 고음과 래퍼 붐박스의 비트박스가 흥을 더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