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크래프톤은 2024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7193억원, 영업이익 3244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분기 사상 최대 매출이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59.7%, 영업이익은 71.4% 증가했다.
특히 올 3분기까지의 누적 매출은 2조922억원으로 창사 이후 처음으로 2조원을 돌파했다. 누적 영업이익 또한 9670억원으로 1조원 달성이 사실상 확실해진 상황이다.
◇출시 7년 ‘배그’, IP 파워는 여전
이번 실적을 견인한 것은 크래프톤의 대표작 ‘배틀그라운드’다. 올 3분기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맵 업데이트, 신규 모드 도입, 여러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글로벌 트래픽과 수익성을 끌어올렸다.
PC·콘솔 부문에서는 7월 람보르기니 콜라보레이션이 단일 상품으로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또 9월 태이고 맵 업데이트와 신규 모드 ‘악몽에 굶주린 자들’ 추가로 동시접속자 89만명을 달성했다. 무료화 이후 최고 트래픽을 경신한 것이다. 모바일 부문은 신규 테마 모드와 효율적 수익모델 운영을 통해 매출 성과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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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 “배틀그라운드 IP 프랜차이즈가 점차 본격화·고도화되면서 상품별 시너지 또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인도 시장에서도 꾸준히 성과를 내고 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GMI)가 현지 시장에서 호응을 얻고 있어서다. 배 CFO는 “인도 시장에서 BGMI의 성공적인 신규 이용자 확장과 현지화 콘텐츠로 트래픽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추가 언어들로 서비스를 확장하고 대규모 e스포츠 대회를 새로운 지역에서 개최해 신규 이용자들의 접근성을 확대하겠다”고 설명했다.
◇신작 게임+AI로 격차 벌린다
향후 성장세를 유지하기 위한 방안으로는 신작과 AI를 꼽았다. 현재 크래프톤은 ’스케일업 더 크리에이티브‘ 전략을 추진 중인 크래프톤은 내년부터 △인조이 △다크앤다커 모바일 △서브노티카2 △프로젝트 아크 △딩컴 투게더 등을 출시할 예정이다.
3월28일 출시를 공식화한 인조이와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이미 지난 8월 독일에서 열린 게임스컴에서 서구권 이용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또 서브노티카2는 협동 멀티플레이를 추가해 새로운 게임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프로젝트 아크와 딩컴 투게더는 오는 14일 지스타 2024에서 첫 공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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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 CFO는 “게임업계에서 인조이 등 AI 관련 기술을 유즈케이스로 담아 출시하는 게임을 개발하는 게임사는 크래프톤이 유일하다고 본다”며 “앞으로는 경영진의 한 사람으로서 단기 실적 급급해 장기적으로 잘못된 결정을 내리지 않고 계단식 성장을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