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스 산업인 한자리에…‘2025 마이스人 쇼’ 11월 24일 개최

이민하 기자I 2025.10.30 15:39:39

PCO협회 주최 ‘마이스인쇼’
11월 24일 인스파이어서 개최
인재·교류·역량강화가 핵심
전공생 피칭대회·AI세션 진행
사전등록 11월 14일까지 마감

마이스인쇼 포스터 (사진=한국PCO협회)
[이데일리 이민하 기자] ‘2025 마이스人 쇼(마이스인쇼)’가 11월 24일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에서 개최된다. 마이스인쇼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고 (사)한국PCO협회가 주최·주관하는 행사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마이스人 쇼(마이스인쇼)는 ‘사람 인(人)’과 ‘IN(안·유입)’을 주제로 마이스 산업의 우수인재 발굴, 산업 내 교류 활성화, 업계 종사자 역량강화를 목표로 마련됐다. 지난해에는 전국의 마이스 업계 재직자를 비롯하여 마이스 유관 학과 전공생, 구직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하여 산업 교류의 성과를 거뒀다.

마이스 산업의 새로운 허브로 주목받는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마이스 전공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소개하는 ‘신규 마이스 행사 아이디어 피칭대회’를 시작으로, 전공생·구직자에게 컨텐츠 기획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개인의 정체성 설계 전략을 제시하는 구범준 대표(㈜세상을바꾸는시간15분)의 ‘두드림(Do-dream) 세션’, 이나현 CSO(모아르㈜)의 ‘마이스 맞춤형 AI툴 활용 가이드’를 주제로 진행되는 ‘마이스 역량강화 세션’과 함께 K이벤트 IP 사례를 바탕으로 마이스 분야 IP 개발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플래너리 세션’, ‘공식만찬’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인천관광공사와 연계하여 11월 23일 사전 진행되는 ‘재직자 대상 강화 프리(Pre)투어’ 프로그램은 전등사·아트팩토리참기름 등과 같은 유망 유니크베뉴를 중심으로 진행되며 24일오전, 최근 국내외 아티스트들의 공연뿐만 아니라 유니크베뉴로서 촉망받고 있는 인스파이어 아레나 백스테이지 투어로 마무리된다.

사전등록 및 재직자 프리 투어 참가 신청은 11월 14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인원 초과 시 조기마감될 수 있다.

TheBeLT

- "모르면 손해"…알아두면 유용한 '고속도로 휴게소' 정보 - 최고급 딤섬에 호텔도 5성급…가성비 높아진 중국여행 - "연휴에 여기 가볼까"…겨울 감성 가득한 '핫플' 축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