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포토] 부산정보산업진흥원, ISO 3700 인증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태형 기자I 2025.12.17 21:16:50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중소벤처기업인증원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태열)이 지난 15일 국제표준 ISO 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 지난 15일 인증 수여식이 진행됐다고 밝혔다.

ISO 37001은 △부패 리스크 식별·평가 △통제 절차 △임직원 교육 △내부심사 △제보·조사체계 등 부패방지에 대한 역량 전반을 평가하는 국제표준이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이 기준에 따라 제도와 시스템을 정비하고, 실효성 있는 청렴 경영 체계를 구축해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조직 전반의 청렴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한 체계적인 개선 노력이 외부로부터 공식적인 인정을 받게 됐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약 6개월간에 걸쳐 내부 규정 정비, 부패위험성 평가, 임직원 교육, 내부심사 등을 전사적으로 추진했으며, 사업 공모·선정부터 집행·정산까지 주요 절차는 물론 예산·계약·인사 등 부패 취약 분야에 대한 통제 기준도 정비해 리스크관리 체계를 강화했다.

김태열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원장은 “이번 인증은 진흥원이 청렴과 윤리를 조직 운영의 핵심가치로 실천하고 있다는 대외적 증명”이라며, “앞으로도 사업 전반에 부패 방지 요소를 내재화해 부산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을 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중소벤처기업인증원)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