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전북개발공사, ISO 37301(규범준수경영시스템) 인증

김태형 기자I 2025.08.13 15:37:14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중소벤처기업인증원(원장 엄진엽)은 전북개발공사(사장 김대근)가 전북특별자치도 출자·출연기관 가운데 처음으로 ISO 37301(규범준수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표준 규격으로 조직의 준법경영은 물론 모든 규범의 준수 및 수행 의무에 대한 리스크 예방, 탐지 및 대응을 종합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인증 분야다.

전북개발공사는 작년 ISO 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한 데 이어 이번 ISO 37301 인증까지 확보해 청렴·윤리경영 분야의 대표 국제인증 두 가지를 모두 갖추게 됐다.

전북개발공사는 인증을 위해 부서별 규범준수 책임자를 지정하고 교육을 통해 내부 심사원을 양성했다. 규범준수 영향평가와 위험성 평가, 리스크 관리방안 등을 점검해 운영 지침과 매뉴얼을 제정하는 등 체계를 정비했다.

김대근 사장은 “전 직원의 관심과 참여로 규범준수경영시스템을 체계화할 수 있었다”며, “체계적 관리·운영과 지속 개선으로 법적 리스크를 예방하고, 도민에게 신뢰받는 청렴 1등 공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엄진엽 원장은 “전북개발공사는 이번 인증으로 전북특별자치도 산하기관 중 최초 사례이자 청렴·윤리경영을 선도하는 귀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사진=중소벤처기업인증원)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