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 원, 노무법인 이엘과 인사노무 종합서비스 MOU

송승현 기자I 2025.10.23 17:56:11
[이데일리 송승현 기자] 법무법인 원은 인사노무 분야의 종합적인 서비스 강화를 위해 노무법인 이엘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왼쪽부터 노무법인 이엘 조익환 회장, 법무법인 원 이유정 대표변호사(사진=법무법인 원 제공)
협약식은 지난 22일 법무법인 원 대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법무법인 원 이유정 대표변호사, 인사노무팀의 정석윤, 오정익, 조경애, 강서영 변호사, 노무법인 이엘 조익환 회장, 오귀정 대표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고객에게 통합적이고 효율적인 인사노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노동관계법령 △인사·노무관리 △근로계약 △중대재해·산업재해 △징계·해고 △임금 및 복리후생 등과 관련한 자문 및 사건 대응을 중심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아울러 교육 및 연구 분야에서도 다양한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법무법인 원 인사노무팀은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조직 내 신뢰 형성을 지원하는 노동법 전문 그룹이다. 급변하는 노동환경과 산업별 특수성을 반영한 맞춤형 자문과 실무 중심 해법을 제공하고 있다. 주요 기업, 공공기관, 스타트업 등 폭넓은 고객층을 대상으로 안정적인 법률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