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들은 SBS 목동사옥 방문과 SBSKPOP에서 진행한 그룹 힛지스 뮤직비디오 촬영장 견학 등 일정을 소화했다.
행사를 주관한 추윤곤 SBS 광고팀장은 “작년 8월 스포트라이트 계약 체결과 이번 K콘텐츠 미디어트립은 SBS와 틱톡의 각별한 파트너십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전했다. 이어 “향후에도 지식재산권(IP) 홍보는 물론 광고, 비즈니스 측면에서 틱톡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괄목할 시너지를 창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SBS는 작년 8월 아시아태평양 방송사 단독으로는 최초로 틱톡과 ‘스포트라이트’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스포트라이트’는 틱톡이 전 세계 소수의 핵심 미디어파트너에게만 제공하는 IP 프로모션 기능으로 넷플릭스, 소니, 파라마운트 등이 주요 파트너다.
이는 최근 SBS에서 방영된 ‘모범택시3’에 적용됐으며, 방영 기간동안 관련 콘텐츠 조회수 약 21억뷰을 기록하는 파급력을 증명했다. 특히 전체 조회수의 약 41%가 인도네시아, 브라질, 멕시코, 페루, 미국 등에서 발생하며 전 세계적인 영향력 역시 확인했다. 향후 SBS는 이 기능을 다양한 신규 IP에 적용하여 홍보, 광고, 비즈니스 영역에서 활용할 예정이다.



![이륙 직전 기내 ‘아수라장'…혀 말린 발작 승객 구한 간호사[따전소]](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2/PS26021301816t.jpg)
![야산서 발견된 백골 소년…범인은 동료 ‘가출팸'이었다 [그해 오늘]](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2/PS26021400001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