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 플랫폼에서 제주은행 계좌 개설” ERP뱅킹 혁신금융 지정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나경 기자I 2025.12.18 16:41:53

제주은행 ERP 뱅킹 수신 중개 서비스
데이터 기반 여·수신 과정 비대면 연결
대안신용평가 고도화해 ‘풀뿌리 생산적금융’ 추진

[이데일리 김나경 기자] 제주은행이 기업 경영 데이터와 금융을 직접 연결하는 디지털 기업금융 전환 흐름에 맞춰 더존비즈온과 공동으로 신청한 ‘ERP 뱅킹 수신 중개 서비스’가 지난 17일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됐다고 18일 밝혔다.

ERP 뱅킹 수신 중개 서비스는 더존비즈온 ERP를 이용하는 기업 및 임직원들이 ERP 화면에서 바로 제주은행의 ‘DJ Bank’ 계좌를 개설하고 예·적금 상품을 가입할 수 있도록 구현한 수신 중개 서비스다..

ERP 뱅킹은 ERP 데이터와 금융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연결해 ERP 환경에서 금융거래를 바로 처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등 사용자들이 맞춤형 금융 혜택을 더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제주은행은 ERP 뱅킹 사업에서 여·수신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완결하는 금융 구조를 단계적으로 구축해 디지털 기업금융 전환의 기반을 마련했다.

특히 제주은행이 추진하는 풀뿌리 생산적 금융 확대 전략의 핵심 축인 ERP 데이터 기반 대안신용평가를 고도화한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의 실제 자금 흐름과 영업 활동을 반영한 보다 정교한 금융 지원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제주은행은 2027년까지 전국 단위의 고객 기반을 갖춘 중소기업·소상공인 특화은행으로 성장한다는 목표를 추진하고 있다. 제주은행 관계자는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은 ERP 뱅킹을 통한 디지털 기업금융 혁신의 실질적 토대를 마련한 것”이라며 “제주은행은 더존비즈온과의 ERP 협력을 바탕으로 금융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금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