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유통산업 순환경제’ 우수기업 선정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정유 기자I 2025.07.30 16:02:49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NS홈쇼핑은 환경부 주관 ‘유통산업 순환경제 선도기업 업무협약 성과공유회’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NS홈쇼핑 박민욱 SCM팀장(왼쪽부터), 유대희 고객지원본부장, 환경부 김고응 자원순환국장, 한국환경공단 자원순환본부 정재웅 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S홈쇼핑)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환경부와 유통업계 19개사가 체결한 자발적 협약의 중간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NS홈쇼핑은 식품 비중이 높은 특성을 고려해 냉매 포장재 절감을 중심으로 자원순환 실천에 주력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특히 NS홈쇼핑은 대체냉매제(PCM) 사용을 확대해 지난해 계획대비 드라이아이스 사용량을 약 95.3t 절감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는 계획대비 16.2% 감소한 양이다.

또 물 100%를 사용한 친환경 아이스팩 사용량을 전년보다 16.9% 증가한 129.4t으로 확대했다.

NS홈쇼핑은 친환경 포장재 도입이 상대적으로 어려운 중소 협력사에도 약 98만개의 친환경 아이스팩을 지원하고 있다.

유대희 NS홈쇼핑 고객지원본부장은 “친환경 물류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인식 아래, 유통 전 과정에서 자원순환과 탄소저감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협력사와 함께 지속 가능한 유통환경 조성을 위해 책임 있는 실천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