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팹리스인의 날’…산업부 장관 표창에 램쉽·세미파이브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정두리 기자I 2025.11.26 16:53:03

산업부, 2025년 팹리스인의 날 행사서 유공자 16점 포상

[이데일리 정두리 기자] 국내 시스템반도체 설계(팹리스) 산업을 위한 ‘2025년 팹리스인의 날’ 기념식이 한국팹리스산업협회 주최로 26일 그래비티 조선 서울 판교에서 열렸다.

팹리스인의 날 행사는 2022년 9월 산업통상부부 산하 사단법인으로 팹리스협회가 출범한 이래 3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올해는 ‘K-팹리스, 시스템반도체 강국으로 도약!’을 주제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넥스트칩, 어보브반도체, 텔레칩스, 세미파이브, 가온칩스 등 국내를 대표하는 팹리스·디자인하우스와 산업부, 과기정통부, 성남시 등 팹리스 산업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K-팹리스 테크포럼에서는 반도체 설계분야 글로벌 설계블록(IP)·설계 프로그램(EDA) 기업과 국내 기업간 기술교류회가 진행됐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램쉽, 세미파이브가 산업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밖에도 과기정통부장관 표창 1명, 중기부장관 표창 3명, 팹리스협회장상 5명 등 국내 팹리스 산업 생태계의 혁신에 공로가 있는 우수 팹리스 기업에 16점의 포상이 수여됐다.

최우혁 산업부 첨단산업정책관은 “미국, 대만, EU가 주도하는 시스템반도체 시장에서 대한민국이 진정한 반도체 강국이 되기 위해서는 팹리스의 경쟁력이 뒷받침되어야만 가능하다”면서 “조속한 시일 내 기업들이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