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PNP는 유럽 화장품 시장 진출을 위한 핵심 관문으로, 제품의 안전성과 품질이 유럽 연합(EU)의 기준을 충족했음을 의미한다. 회사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유럽 주요 국가별 독점 에이전트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며, 향후 ·프랑스 등에서 개최될 글로벌 전시회에 참가해 현지 바이어 접점 확대와 수출 채널 다변화에 나설 방침이다.
지에프씨생명과학은 신사업인 의료기기 분야 수출 기반도 확보했다. 회사는 최근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으로부터 수출용 국소 하이드로겔 창상피복재 ‘Votacell Oral Spray’에 대한 의료기기 제조 인증을 획득했다. 해당 제품은 구강 점막의 상처 부위를 보호하고 감염을 예방하며, 삼출액(진물)을 흡수·유지해 상처의 치유를 돕는 역할을 한다.
강희철 지에프씨생명과학 대표는 “엑소좀 기반 스킨부스터의 유럽 CPNP 인증과 수출용 창상피복재 의료기기 제조 인증 획득으로 글로벌 사업 확대의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라며 “핵심 바이오 소재 기술력을 토대로 화장품 소재 사업과 의료기기 사업을 확대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36.8억' 박재범이 부모님과 사는 강남 아파트는[누구집]](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2/PS26021500062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