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FCT, '제3회 AI 신용평가 아카데미' 개최

김아름 기자I 2025.11.10 17:45:22

현업 중심 교육, AI 금융기술 인재 양성

[이데일리 김아름 기자] 인공지능(AI) 기술금융사 PFCT(피에프씨테크놀로지스)가 오는 30일까지 약 3주간 ‘제3회 PFCT AI 신용평가 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AI 신용평가모델 개발의 핵심 원리부터 비식별 금융데이터 실습, 최신 AI 기술의 금융 현장 적용 사례, 그리고 최근 주목받는 AI 에이전트와 사내 AI OS 내재화 사례까지 폭넓게 다루며 한층 확장된 커리큘럼으로 운영된다.

PFCT는 금융산업의 혁신을 이끌 차세대 AI 금융기술 인재를 직접 발굴하고 양성하기 위해 올해 1월부터 연 2회 ‘AI 신용평가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참가비 전액 무료로 진행되는 본 프로그램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AI 신용평가 기술을 5일간 집중적으로 배우는 실무형 교육 과정으로, 신용평가사에 입사하지 않고도 현업 수준의 커리큘럼을 경험할 수 있다.

3회차를 맞은 이번 아카데미는 2026년 1월 19일부터 1월 23일까지 5일간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PFCT 본사에서 진행된다. 교육 기간 동안 전일 참여가 가능한 학부생 및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PFCT 채용’을 포털에서 검색해 상세 모집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AI 신용평가모델의 개발 원리, 비식별 금융데이터 활용, 데이터 기반의 모델 검증 및 리스크 전략 분석 등 금융 AI 전반을 폭넓게 학습하게 되며, 우수 수료자에게는 인턴십을 통한 실제 금융사 프로젝트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특히 이번 3회차에는 PFCT가 자체 개발한 사내 AI OS 와 AI 에이전트 등 최신 AI 기술 트렌드를 다루는 세션이 새롭게 추가되어, AI의 금융 현장 적용과 운영 내재화 과정에 대한 이해를 한층 높일 예정이다.

아카데미 수료 후 우수 참가자에게는 6개월간의 상반기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인턴으로 선발된 인재는 PFCT가 주요 금융기관들과 함께 수행하는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해, AI 리스크 관리 솔루션 ‘에어팩(AIRPACK)’을 활용한 신용평가 모델링, 데이터 해석, 전략 모니터링 및 모델 운영·배포 등 AI 금융기술의 전 과정을 현업에서 경험할 수 있다.

이재균 PFCT 금융비즈니스 솔루션 사업총괄(CBO)는 “PFCT는 금융 산업의 변화를 기술로만 이끄는 것이 아니라, 그 대담한 혁신의 과정을 압도적 역량으로 함께 만들어갈 인재를 성장시키는 데 가치를 두고 본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며, “AI 기술과 금융 혁신에 열정을 지닌 우수한 인재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