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진솔루션즈(대표 김동훈, 오승용)가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관리체계 구축 및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3개 분야의 인증을 동시에 모두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ISO(국제표준화기구)는 국제표준규격에 맞는 경영방침과 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조직적인 경영 체계를 구축한 기업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을 부여한다.
진솔루션즈는 중소벤처기업인증원(원장 엄진엽, KOSRE)의 심사를 통해 국제표준규격의 요구사항을 만족하는 경영체제의 구성·운영을 입증하게 됐다.
친환경 및 에너지 산업 장비와 소프트웨어 개발·공급에 특화된 기업으로 통합 ICT(정보통신기술) 엔지니어링 및 소프트웨어를 주력으로 삼고 있다.
AI(인공지능)기반 영상처리 시스템과 연동된 재활용품 수거·선별 시스템 및 클라우드 서비스와 연동된 상업용 음식폐기물 건조기·분쇄기 등의 소프트웨어 공급, EMS(에너지관리시스템) 및 ESS(에너지저장시스템)의 엔지니어링 및 시운전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공공용 공중화상실 비상·안전 플랫폼을 개발해 지방자치단체에 납품하는 등 공공사업도 운영하고 있다.
진솔루션즈는 이러한 활약의 결실로 2023년 행정안전부와 한국화장실협회가 주최한 ‘제18회 공중화장실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최우수상(행정안전부장관상), 혁신상(한국화장실협회장상)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동훈 및 오승용 진솔루션즈 대표는 “환경, 기술, 사람을 잇는 기업이라는 경영 이념을 목표로 ESG 경영 실천에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이번 ISO 인증 획득은 서비스 품질 제고와 고객 만족도 향상이라는 차원에서 의미가 깊다”고 밝혔다. (사진=중소벤처기업인증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