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건라이프사이언스, 개인용 척추온열기 '리본' 인니 의료기기 Class B 인증 획득

신하연 기자I 2026.02.09 16:47:42
[이데일리 신하연 기자] 온열의료기기 전문기업 미건라이프사이언스는 자사의 개인용 척추온열기 ‘리본(Re:bone)’이 인도네시아 보건부(MOH)로부터 의료기기 클래스B(Class B)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미건라이프사이언스 Re:bone 인도네시아 의료기기 Class B 인증서 (사진=미건라이프사이언스)
미건라이프사이언스는 이번 인증을 통해 제품의 안전성과 효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인도네시아 의료기기 시장은 미국 식품의약국(FDA) 수준의 복잡한 인허가 절차와 엄격한 품질 기준으로 해외 기업의 진입 장벽이 높다. 비인증 제품 중심의 현지 온열기기 및 헬스케어 제품 시장에서 브랜드 우위를 점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회사는 지난해 하반기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서쪽 탕게랑 시에 현지 법인 설립을 완료했다. 5곳 이상의 대리점 계약이 가시화됐다. 오는 3월 중 첫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고 올해 현지 대리점을 50개 이상 확대할 계획이다.

인도네시아의 헬스케어 시장은 2억 8000만명의 인구와 급격한 고령화, 소득 수준 향상으로 연평균 10% 이상 성장 중이다. 2025년 의료기기 시장 규모는 약 24억달러(약 3조 3000억원)로 추산된다.

미건라이프사이언스 관계자는 “이번 인증은 K-헬스케어의 위상이 글로벌 시장의 프리미엄 표준임을 입증한 결과”라며 “검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저가형 제품과 차별화된 프리미엄 전략을 구사해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인도네시아 법인을 거점으로 동남아시아 지역 전역에 미건라이프사이언스만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헬스 케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