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 전광판 전문기업 케이시스, 미디어아트부서 신설

이윤정 기자I 2025.02.27 15:20:23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LED 전광판 전문기업 케이시스가 미디어아트 콘텐츠 사업을 확장하며, LED 전광판과 디지털 콘텐츠를 결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인다.

케이시스는 누적 1,500건 이상의 설치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1년부터 2023년까지 3년 연속 조달청 LED 전광판 분야 계약·납품·구축 건수 1위를 기록하며 국내 LED 전광판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져왔다.

최근 전광판 구축 이후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케이시스는 LED 미디어 부서를 신설하고 맞춤형 콘텐츠 및 미디어아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 확장을 통해 LED 전광판 설치 시 기본적으로 무상 미디어아트 콘텐츠를 제공하며, 이후 고객의 니즈에 따라 작품 구매 또는 대여 방식으로 맞춤형 콘텐츠 서비스를 운영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LED 전광판을 단순한 디지털 사이니지를 넘어 예술적 가치를 높이는 디지털 아트 플랫폼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새로운 미디어아트 콘텐츠는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5’에서 처음 공개되며, 오는 5월 열리는 ‘KOBA 2025’에서도 맞춤형 콘텐츠로 확대해 선보일 계획이다.

천병민 케이시스 대표는 “LED 전광판이 공공기관과 기업에서 필수적인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자리 잡은 만큼, 단순한 하드웨어 제공을 넘어 고품질의 콘텐츠 서비스까지 함께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미디어아트 콘텐츠 사업을 통해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강화하고, LED 전광판의 활용 가치를 더욱 높여나가겠다”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