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자적인 성분 개발 연구도 지속하고 있다. 올해 개발한 독자 성분은 8종이다. 홍콩 인기 제품인 ‘닥터지 하이드라’ 라인의 신제품 닥터지 하이드라 레티놀 아이크림과 힘없는 모발을 볼륨 있게 관리할 수 있는 ‘두피랩 코어펩타이드 볼륨 샴푸’ 등에 적용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국내외 학술대회에서 총 5건의 연구 성과를 발표하기도 했다. 지난 10월 브라질에서 개최된 ‘2024 세계화장품학회’에서 세라마이드 연구 업체인 씨에스바이오텍과 개발한 ‘파인 트리마이드’(식물성 오일에 친환경 공정을 활용한 세라마이드) 성분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이 밖에도 지난 11월과 5월 국내 학술대회에서도 다양한 연구 결과와 개발 방향을 학계에 공유하기도 했다.
고운세상코스메틱 R&D 본부는 상품기획팀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연구 개발한 성분 및 제형, 성분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한다. 전사 구성원을 대상으로 한 R&D 데이도 진행하고 있다.
박준우 고운세상코스메틱 R&D본부장은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지난 25년간 소비자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선보이겠다는 사명 아래 R&D 역량 강화를 위한 투자를 지속해왔고, 그 결과 올해도 독자 원료 개발, 특허 출원을 넘어 지난해보다 많은 학회 포스터 발표 등의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피부 건강에 대한 연구 개발을 지속해 우리 만의 진정성 있는 R&D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