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거 국내외에서 ‘호빵맨 붐’을 일으켰던 호빵맨은 사랑과 용기를 널리 전하는 영웅으로 알려져 있다. 어려운 상황에 처한 사람이 있으면 어디든 날아가 도와줄 뿐 아니라 서슴없이 호빵으로 만들어진 자신의 얼굴을 떼어 배고픈 이의 뱃속을 채워준다. 애니메이션에서는 호빵맨 외에 장난치는 것을 좋아하는 세균맨이나 식빵맨, 카레빵맨 등의 캐릭터들도 활약한다.
초이락은 15일 브라보키즈TV에서 첫 방송을 시작한 뒤 국내 8개 어린이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방영할 예정이다. 상품화 및 출판, 극장판 등도 계획하고 있다.
초이락 관계자는 “2011년 ‘날아라 호빵맨’이라는 타이틀로 국내 방영된 적은 있으나 IP 자체가 정식 종합 라이선싱으로 사업까지 전개되는 것은 최초”라며 “굿즈는 제품에 따라 오리지널 유통과 국내 기획 제작이 병행된다. 우리나라에서는 호빵맨, 세균맨, 식빵맨 등까지 인기가 골고루 높은 편인 만큼 본격적으로 호빵맨 붐이 일어날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엄마, 그놈이 곧 나온대"...끝내 숨진 여고생이 남긴 말 [그해 오늘]](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2/PS26021600001t.jpg)

![‘왕과 사는 남자' 유해진 45억 성북구 단독주택은?[누구집]](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2/PS26021600012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