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넷, 중등 내신특화 'YBM최강어학원' 개원

김혜미 기자I 2025.06.10 16:49:02

6월11·21일 학부모 설명회 진행

[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YBM넷(057030)은 중등 내신에 특화된 영어학원 ‘YBM최강어학원’을 개원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미지=YBM넷)
YBM최강어학원은 내신 대비와 영어 실력 향상을 아우르는 통합적 교육 철학 아래 운영된다. 단순한 문제풀이식 수업을 넘어 실제 학교 시험 출제 경향을 정밀 분석해 반영한 자체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학생 개개인의 수준과 목표에 맞는 교육을 제공하는 데 목표를 둔다.

특히 학생 스스로가 배움의 주체가 되는 자기주도적 학습 환경을 통해 논리적 사고력도 키울 수 있다는 설명이다.

커리큘럼은 학년과 학생 수준에 따라 5단계로 구분되며, 각 단계는 목표와 학습 수준에 맞춰 체계적으로 운영된다. ‘루키(Rookie; 초등 고학년)’는 중등 내신 기초를, ‘엣지(Edge; 중등)’는 중등 내신 완성을, ‘엑셀(Excel; 중등 심화)’은 고등 내신 선행 및 특목·자사고 내신 준비를, ‘마스터(Master; 고등)’는 고등 내신 선행 및 수능 실전 준비를, ‘써밋(Summit; 고등 심화)’은 수시 완벽 대비 및 특목·자사고 내신 상위권 달성을 목표로 한다.

YBM최강어학원은 5가지 핵심 시스템을 중심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설계했다. 내신 관리에 특화된 ‘내신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개념 이해와 문법 및 독해 문제 적응력을 높이고, ‘수행 평가 대비’ 프로그램을 통해 스피킹과 라이팅 집중 훈련과 실제 평가 형식의 모의평가를 실시해 실전 대응력을 강화한다.

문법·어휘·독해 역량을 끌어올리는 ‘맞춤형 심화 특강’으로 학습 수준을 높이고, 학생별 강점과 약점을 정밀 진단해 1:1 학습 전략을 제공하는 ‘성장 책임 관리 시스템’, 반복 훈련과 오답 분석을 통해 취약 유형을 보완하는 ‘완전 학습 실현’ 프로그램까지 유기적으로 연계해 교육 효과를 극대화한다. 학습 방식에도 혁신적인 교육법을 적극 반영했다고 YBM넷은 밝혔다.

아울러 국제 공인 시험인 TOEIC Bridge와 3개월 주기로 실시하는 정기 모의고사를 통해 실력을 객관적으로 진단하고, 성취도 및 취약점 분석에 따라 레벨 승급과 학습 목표 재설정을 도와준다.

이정철 YBM넷 학원사업본부 이정철 상무는 “YBM최강어학원은 중등 내신에 특화한 영어 내신 전문 학원을 개원했다”며 “학생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 철학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YBM최강어학원은 지난 5월 28일 1차 학부모 설명회를 마치고, 오는 6월 11일과 21일에 추가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