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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메카EZ 메일서비스 이용고객은 도메인 변경, IP변경, 초기세팅, 장비설치 등의 복잡한 절차 없이 신청만으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비즈메카EZ는 업무솔루션 외 임직원 복지서비스와 기업용 컨텐츠도 제공한다. 서비스 요금은 이용자수에 관계없이 회사당 월 5만원(메일, 전자결재, 메신저 등 15종으로 구성된 베이직서비스 기준)이다. 2016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7만개 기업에서 46만명의 기업 종사자가 사용 중이다.
KT는 비즈메카EZ에 AI 기능을 지속 추가해 중소기업의 AI전환(AX)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내년 중 AI 기반 기록 및 번역 기능이 포함된 신규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명제훈 KT 엔터프라이즈통신사업본부장은 “대기업에 비해 AI기술 도입 및 적용이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중소기업에 비즈메카EZ를 통해 다양한 최첨단 AI기술을 제공하게 되어 매우 보람을 느낀다”며 “비즈메카EZ에 접목된 AI기술이 국내 중소기업의 업무의 AI전환을 촉진하는 선구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계속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