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4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참봉사대상’ 시상식은 세계연맹 부설 언론기관인 세계연맹기자단(회장 이치수 현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 회장) 주관으로 진행된다.
행사 관계자는 “대한민국 참봉사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뤄 지역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찾아 이를 널리 알리며, 또한 지역갈등을 해소하고 사회적 약자를 보호함으로써 보다 낳은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시상부문은 △사회공헌부문 △과학부문 △경제부문 △법률부문 △지역발전부문 △참교육공헌부문 △인권부문 △보건부문 △문화체육예술부문 등 총 9개 부문으로 구성됐다. ‘참교육공헌부문’은 학교폭력을 예방하거나 교권회복을 위해 공헌한 사람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
제출서류는 세계연맹 홈페이지의 ‘세계연맹기자단 대한민국 참봉사대상’ 부문에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7월 30일부터 10월 31일 오후 5시까지로 이메일 접수만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계연맹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세계연맹기자단은 ‘2018 언론상(PRESS AWARDS)‘ 수상 후보를 공모한다. ‘언론상(PRESS AWARDS)’은 사회 문제 고발을 통해 공동체 가치 확산에 기여한 언론과 기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제출서류는 세계연맹 홈페이지의 ’세계연맹기자단 언론상‘ 부문에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7월 23일부터 10월 31일 오후 5시까지로 이메일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심사결과는 11월 12일 오전11시 세계연맹 홈페이지와 월드얀미디어그룹 자매지 월드얀에 동시 개최되며 수상자에게는 개별 통보된다. 시상식은 12월에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