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락산-천보산-용암산' 의정부 명산 연결 산책코스 개발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정재훈 기자I 2025.11.11 10:48:19

市, 9일부터 1박2일 산림 휴양 탐방로 발굴 위한 사전답사…시민 33명 참여
김동근시장 "순환 탐방로 기반 시민·관광객 즐길 의정부 대표 산림휴양코스 개발"

[의정부=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의정부 일대 명산을 연결하는 1박 2일 산책 코스를 개발한다.

경기 의정부시는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시민 33명과 김동근 시장 등 시 관계자들이 참여해 ‘산림 휴양 탐방로 발굴을 위한 사전답사’를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의정부시 제공)
이번 답사는 의정부의 대표 산림 자원인 수락산, 천보산, 용암산 등을 연계해 1박 2일 동안 산책할 수 있는 코스를 발굴하기위해 마련했다.

특히 시민이 직접 걸으며 새로운 산림 휴양 탐방로를 체험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민참여형 프로젝트로 추진했다.

첫날에는 시청을 출발해 만가대 입구-도정봉-기차바위-수락산 정상-석림사-아일랜드캐슬-중랑천-원도봉산-사패산 통나무집(숙박)까지 약 16㎞ 구간을 탐방했다.

10일에는 천보산 입구-소림사-천보산 정상-축석고개 삼거리-귀락마을-무지랭이 약수터 등으로 이어지는 약 19㎞ 구간을 걸었다.

(사진=의정부시 제공)
참여자들은 곳곳에서 의정부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숲길의 매력을 체감했고 △휴식 공간 확충 △안내 표지 정비 △탐방로 연결성 강화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번 답사 참여자들은 도정봉, 기차바위, 천보산 정상 등을 포함한 순환형 코스에 큰 호응을 보였다.

한 참여자는 “의정부 안에서도 하루이틀 만에 이렇게 다양한 산길을 걸을 수 있다는 점이 새로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는 이번 탐방에서 취합한 시민 의견을 바탕으로 △탐방로 정비 및 안내체계 개선 △쉼터 등 편의시설 확충 △홍보 콘텐츠 제작 △관광 연계 프로그램 개발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김동근 시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시민이 직접 참여해 우리 시의 숲길을 체험하고 의견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수락산과 천보산, 용암산 등을 잇는 순환 탐방로를 기반으로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의정부만의 대표 산림 휴양 코스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의정부시 제공)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