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가을 꿀맛 담은 '고창 고구마 시리즈' 선보여…시즌 한정판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오희나 기자I 2025.10.01 15:48:39

''맛있는 대한민국 상생 로드 2탄'' 프로젝트 진행
''프리미엄'' 가나 청송 사과, 공주 밤 활용 한정판 2종 출시

[이데일리 오희나 기자] 롯데웰푸드가 전북 고창군과 협업해 가을 시즌 한정판 제품인 ‘고창 고구마 시리즈’를 선보였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행정안전부, 충남 부여군과 함께 알밤을 활용한 시리즈 10종을 출시해 완판 행진을 한 ‘맛있는 대한민국 상생 로드 1탄’에 이어 2탄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카스타드, 마가렛트, 빈츠, 빵빠레 등 롯데웰푸드 대표 브랜드에 제철 맞은 고창 꿀고구마의 달콤한 맛과 향을 가득 담아냈다. ‘제철코어’ 트렌드에 ‘가치소비’ 트렌드까지 겨냥해 소비자들의 취향을 만족 시킨 것이다. 지난해 첫 번째로 선보인 ‘부여 밤 시리즈’가 한 달여 만에 완판된 데 이어, 올해는 생산 물량을 지난해 대비 70% 확대했음에도 불구하고 약 두 배 빠른 속도인 2주 만에 완판을 기록하며 한층 뜨거운 소비자 반응을 끌어냈다.

제품 라인업은 △카스타드 꿀고구마 라떼 △명가 찰떡파이 꿀고구마 △마가렛트 꿀고구마 라떼 △빈츠 꿀고구마 △크런키 더블크런치바 미니 꿀고구마 △ABC 초코쿠키 꿀고구마 △말랑카우 꿀고구마 우유 △ZERO연양갱 꿀고구마 △빵빠레 꿀고구마 △찰떡아이스 꿀고구마 △납짝호떡 꿀고구마 △프리미엄 패스츄리 꿀고구마다. 전체 12종으로 지난해 부여 알밤 시리즈 10종보다 2종을 더 늘렸다.

미네랄이 풍부한 황토에서 자라 달콤하기로 유명한 고창 꿀고구마의 특징을 제품에 담아냈다. 제품 패키지에는 ‘고-참(창) 꿀맛이구마’라는 재치 있는 문구를 넣어 고창 고구마를 활용한 제품임을 강조했다. 또 고창 고인돌, 갯벌, 판소리 등 유네스코가 인정한 7가지 유산을 알리는 이미지를 삽입해 지역 홍보의 뜻을 더했다. 가을의 이미지와 고구마 특유의 자색을 활용해 시즌 한정판의 특별함을 직관적으로 구현했다.

롯데웰푸드는 기존 가나 브랜드의 품질을 한 단계 높인 상위 라인인 ‘프리미엄 가나’ 가을 시즌 한정 제품 2종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가을 제철 과일인 사과와 밤을 활용한 쉘 형태의 초콜릿 △‘프리미엄 가나 사과와 피넛버터’ △‘프리미엄 가나 밤과 카라멜’ 2종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이번 고창 고구마 시리즈와 프리미엄 가나 가을 한정판 2종은 국내산 가을 제철 소재와 롯데웰푸드 대표 제품의 만남으로 제철의 맛과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분들께 전국 각지의 제철 특산물을 활용한 즐겁고 색다른 미식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