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연구는 디지털트윈 기술을 기반으로 실제 온실 환경과 가상 시뮬레이션을 실시간 연동해 작물의 생육 예측, 품질 분석, 환경 제어 등을 통합 수행할 수 있는 스마트 온실 플랫폼을 구축, 이를 통해 약용작물의 기능 성분 함량을 ±10% 이내로 정밀하게 관리해 재배 기술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우리그린사이언스는 최근 모발 건강에 관심이 높아지며 관련 기능성 원료 시장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쥐꼬리망초를 활용한 기능성 원료의 사업화에 집중하고 있다. 회사는 지난해 7월 한국식품연구원으로부터 관련 기술을 이전 받은 이후 동물실험과 인체적용시험을 성공적으로 완료했으며 현재 건강기능식품 개별 인정형 원료 신청 준비를 진행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디지털트윈 시스템은 재배 환경을 정밀하게 설계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술로, 의료용 대마와 같은 고부가가치 작물 재배에도 적용이 가능하다”며 “정밀 환경제어와 생육 예측 기술을 접목해 품질 균일성과 생산 효율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사업은 스마트팜 R&D 빅데이터 플랫폼과 연계돼 생육 및 품질 데이터를 실시간 공유하고 작물별 표준 매뉴얼, 사업화 모델 개발, 기술이전 및 특허 확보 등 다양한 성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고맙다, 코스피!…연기금 줄줄이 '역대 최고 수익률' [마켓인]](https://image.edaily.co.kr/images/Photo/files/NP/S/2026/02/PS26021001687t.630x.0.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