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기름이 이렇게 힙했나…엠마인, ‘와래버미’ 첫 출시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한전진 기자I 2026.01.06 16:52:03

첫 프로젝트 브랜드 국산 참기름·들기름 출시
부드러운 용기·돌림캡으로 위생·활용도 강화
샐러드 등 현대식 메뉴와의 페어링도 제안

[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식문화 스타트업 엠마인이 첫 프로젝트 브랜드 ‘와래버미(whatever me)’를 론칭하고, 국산 참기름·들기름 제품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사진=엠마인)
제품은 전통 식재료의 본질은 지키되 용기 구조와 디자인은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일상에서의 활용도와 보관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와래버미는 부드러운 플라스틱 재질과 돌려 여닫는 입구 구조를 적용해 그립감과 위생성을 개선했다. 소비자가 용도에 따라 원하는 양만큼 덜어 쓸 수 있도록 설계했다. 기름 흘림이나 오염 없이 깔끔한 사용이 가능하다.

제품에는 100% 국내산 최상급 참깨·들깨만을 사용했고, 무쇠솥 로스팅 기법으로 고소한 풍미를 살렸다.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을 충족한 제조시설에서 생산되며, 매주 소량씩 제조해 갓 짜낸 신선함을 유지하는 것이 강점이다.

엠마인은 참기름·들기름이 건강식으로서 가치가 높음에도 수입 오일류에 비해 활용 빈도가 낮다는 점에 주목했다. 이를 보완하고자 전통 한식뿐 아니라 샐러드, 파스타, 아이스크림 등 현대적인 메뉴와의 페어링 레시피도 함께 제안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참기름과 들기름이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식재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맛은 지키되 형태와 언어, 이미지를 새롭게 제안하고자 했다”며 “건강한 식문화를 확산하고 전통 식재료의 가치를 재조명하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와래버미 제품은 200㎖ 단품과 세트 상품으로 구성돼 있으며, 현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자사몰에서 판매 중이다. 향후 백화점과 온라인 플랫폼 등 다양한 유통 채널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