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빈치모텔은 토크, 공연, 전시, 버스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예술·학문·경영·기술 분야의 독보적인 아이콘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문화 융복합 이벤트다. 올해로 5회를 맞은 이 행사는 지성과 감성을 아우르는 독창적인 콘셉트로 ‘대한민국판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K-팝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뿐 아니라 국내에서 보기 드문 글로벌 라인업을 대폭 강화해 장르의 스펙트럼을 확장했다. 또한 1인당 예매 수량을 기존 1매에서 2매로 확대해 가족·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늘린 점도 관객들에게 어필했다.
다음달 19일부터 진행되는 이번 다빈치모텔은 티켓을 구하지 못한 시민들을 위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현장 프로그램도 확대돼 더욱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현장에 설치된 ‘오픈 라디오’ 부스에서는 아티스트 인터뷰와 플레이리스트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워크인(Walk-In)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현장 방문이 어려운 이들을 위해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도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다빈치모텔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고맙다, 코스피!…연기금 줄줄이 '역대 최고 수익률' [마켓인]](https://image.edaily.co.kr/images/Photo/files/NP/S/2026/02/PS26021001687t.630x.0.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