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LG디스플레이는 올해 연결 기준 3분기 매출액이 6조 8213억원, 영업손실 806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했고, 영업적자는 지난해 3분기 6620억원 적자에서 806억원으로 적자 폭을 줄였다. LG디스플레이는 적자 규모를 줄이면서 흑자전환에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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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매출은 소형 제품군의 출하가 증가하며 지난해보다 나은 성적을 거뒀다. OLED 중심의 사업구조 고도화를 지속 추진하면서 전체 매출 내 OLED 제품 비중은 전년 동기 대비 16%포인트 확대된 58%를 기록했다. 인력 운영 효율화를 위한 희망퇴직에 따른 일회성 비용으로 손실이 발생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매출 기준으로 제품별 판매 비중은 △TV용 패널 23% △IT용 패널(모니터·노트북PC·태블릿 등) 33% △모바일용 패널 및 기타 제품 36% △차량용 패널 8%이다. 글로벌 경기 침체 장기화에 따른 IT기기 수요 회복이 늦어지고 있다. 이에 회사는 IT용 OLED는 장수명·고휘도·저전력 등 내구성과 성능이 뛰어난 탠덤(Tandem) OLED의 기술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설명했다. 대형 OLED에서는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한 차별화·하이엔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전기차뿐 아니라 내연차를 포함한 차량 전반에 수주 활동을 차질없이 진행하고 원가경쟁력을 제고해 안정적 수익구조를 구축하고자 한다. 중국 광저우 LCD 공장을 중국 패널업체인 CSOT에 매각하는 절차는 기업 결합 관련 7개국의 승인을 거쳐 내년 1분기 말 완료될 전망이다.
이날 LG이노텍은 올해 연결 기준 3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9.3% 증가한 5조 6852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8.9% 줄어든 1304억원으로 집계됐다. 영업이익 시장 기대치는 2500억원대 수준이었으나 원·달러 환율 하락, 전장사업 수요 부진 등으로 예상보다 줄어든 실적을 냈다.
LG이노텍은 애플의 신제품인 아이폰16 시리즈 양산으로 고부가 카메라 모듈 공급이 확대되고, 반도체 기판, 차량용 통신 모듈의 매출이 늘었다. 수익성 개선 흐름은 이어질 전망이다. 애플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가 본격 출시되면서 아이폰 판매량이 회복될 것이란 기대다.
LG이노텍은 “선행기술·제품 선제안 확대로 시장 선도 지위를 강화하는 동시에 AI·디지털 트윈을 활용한 원가 경쟁력 제고 등을 통해 수익성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