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히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 면허 시험에 출제되는 A·B형 시험코스를 기반으로 한 평가 시스템이 구축돼 있어 수험생들의 시험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면허 취득 후에는 자율주행 모드를 통해 반복 실습도 가능하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실습 콘텐츠 공동 개발은 물론, 향후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 교류와 콘텐츠 확장을 이어갈 예정이다.
라온메타의 ‘메타데미’는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간호술기, 실험동물 부검, 물리치료 등 기존 B2B 콘텐츠의 B2C 공개를 시작했으며, 산업·의료·기초과학 등 다양한 실습 콘텐츠를 새롭게 추가했다. 또한 다국어 기능도 도입돼 글로벌 시장 진출 기반을 마련했다.
옐로우박스는 XR 기반 몰입형 교육 콘텐츠 개발에 특화된 기업으로, IT, 선박 제조, 디자인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VR·AR 기술을 적용해 경쟁력을 확대하고 있다.
윤원석 라온메타 메타데미사업본부장은 “동력보트처럼 고비용·고위험 요소가 있는 분야에서도 안전하고 효과적인 실습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특화 콘텐츠를 지속 확장해 메타버스 실습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스벅 빌딩까지…하정우, 종로-송파 2채 265억에 내놔[누구집]](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2/PS26022001301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