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가입 채널 확대도 성장의 중요 요소로 꼽힌다. 시월모바일은 자사 플랫폼과 더불어 알닷, 모요, 폰비 등 알뜰폰 전문 사이트에 입점하며 고객 접촉 범위를 넓혔다. 특히,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지 않고 SNS, 채팅, 영상 시청 위주로 스마트폰을 쓰는 20~30대 소비자들은 통신비 절약을 위해 요금 비교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는 경향을 보인다.
시월모바일은 해외여행객 지원 서비스도 강화했다. 유심사, 트래블메딕 등과 제휴 협약을 맺고 여행자보험과 해외 로밍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편의성을 제고했다.
또한 셀프개통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현재 가입 고객의 60% 이상이 사용 중이다. 셀프개통은 비대면 가입 문화를 선호하는 소비자 흐름에 부합해 높은 사용률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SNS, 메신징, 영상 콘텐츠 중심으로 데이터를 많이 소비하는 2030 이용자들의 통신비 절감을 위해 요금 비교 플랫폼을 이용함으로써 더 저렴한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 응대 체계도 우수한 평가를 받는다. 시월모바일은 상담 인원을 충분히 확보하고 콜백 솔루션을 운영해 고객 응대율 90% 이상을 달성하고 있다. 상담 손실률을 최소화하기 위해 1:1 실시간 상담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시월모바일은 2026년 판매 채널 확대를 진행할 예정이다. 데이터 사용량 조회 어플리케이션을 새로 구축하고, 셀프개통 시스템을 더욱 고도화할 방침이다. 고객 상담 시스템도 보강한다. 또한, 고객 정보 보호 강화를 위해 ISMS 인증 도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안동현 시월모바일 대표는 “고객 중심 요금제와 서비스를 통해 1년 만에 5만 고객 달성이라는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며 “2026년에는 판매 경로를 확대하고 정보보호 시스템을 강화해 고객이 지속적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