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종합주류기업 아영FBC는 칠레 산페드로(VSPT)사 대표 와인 ‘알파카’를 편의점 GS25에서 판매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를 통해 알파카 와인은 국내 3대 편의점에 입점을 마쳤다.
| 칠레 산페드로(VSPT)사 와인 ‘알파카 카베르네 메를로’(Alpaca Cabernet Merlot).(사진=아영FBC) |
|
GS25에서 판매하는 ‘알파카 카베르네 메를로’(Alpaca Cabernet Merlot)는 짙은 루비 레드 색상을 띄며 향긋한 바이올렛 꽃, 라즈베리, 블루베리 같은 베리류 향이 두드러진다. 바닐라, 초콜릿, 오크 터치의 아로마도 이어진다. 산뜻한 산도와 엷게 느껴지는 탄닌이 더해져 지속적으로 좋은 균형감을 보여준다는 평가다.
아영FBC는 칠레 산페드로사와 알파카 와인의 유통·판매 계약 체결 이후 국내 대형마트와 일반 와인샵에서 판매를 이어오고 있다. 알파카 동물 모양의 시그니처 로고가 인상적인 알파카 와인은 산페드로사 대표 와인 중 하나다. 한국을 비롯해 홍콩·일본 등 아시아 지역에서 전체 생산량의 94%가 팔리며 아시아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노현우 아영FBC 영업·마케팅 총괄상무는 “판매 채널 확대 뿐만 아니라 알파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소비자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홍보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