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업계 "휴가철 호캉스族 잡아라"

김범준 기자I 2019.08.07 18:18:32

NH농협·하나·KB국민카드 등
호텔 등과 잇단 제휴
20%할인 등 혜택↑

(사진=하나카드 제공)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 30대 후반의 미혼인 김은지씨는 이번 휴가철에 친구와 함께 국내 호텔에서 2박3일을 보낼 계획이다. 지난해 동남아 여행을 진행하면서 인파로 붐비는 공항과 비싼 항공비 등에 질린 데다 여행지에서도 너무 더웠던 탓에 호텔에서만 지낸 기억 때문이다. 올해는 여행 대신 호캉스(호텔+바캉스)를 택해 휴가 경비는 줄이면서도 스파·수영장 등 호텔 편의 시설을 맘껏 누리고 여유롭게 책과 영화를 감상할 계획이다.

김씨처럼 호캉스족이 늘면서 카드사들도 이들을 타깃으로 한 서비스를 잇따라 내놓고 있다. 호텔, 여행 중개사 등과 제휴를 확대해 할인 등 고객 혜택을 늘리고 있다.

7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카드사들이 호텔 또는 온라인 여행·숙박중개사(OTA)와 제휴를 확대하고 있다. NH농협카드는 지난달 말 해외 최대 OTA인 ‘호텔스닷컴’, 비자(VISA)와 3사간 전략적 제휴를 맺고 휴가철 고객 프로모션을 적극 추진 중이다. 농협카드(비자) 고객이 이달 16일부터 연말까지 호텔스닷컴을 통해 프로모션 숙소를 결제하면 20% 즉시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익스피디아’와 ‘아고다’에서도 숙박 예약 시 각각 최대 15%, 12%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하나카드는 이달 들어 국내 호텔들과 제휴를 통한 고객 이벤트를 강화하고 있다. 그랜드하얏트인천에서는 이달 20일까지 객실 10% 할인이 가능하다. 또 ‘서머 패키지 특별 혜택’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객실 1박, 조식 뷔페, 실내형 테마파크 짐보리 월드, 닌텐도 플레이 존, 클럽 올림퍼스 등 이용권을 제공한다. 특히 하나 VIP 또는 플래티늄 등급 이상 카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다음달 말까지 서울더플라자호텔 더벨스파에서 25% 할인된 가격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제주해비치호텔앤리조트의 B&B(Bed&Breakfast) 패키지 예약 시 특별 할인가가 적용된다.

KB국민카드는 이달 말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호텔스닷컴 및 익스피디아에 접속하고 호텔을 예약하면 최대 15%를 할인해준다. 최소 결제금액 제한이 없는 ‘10% 할인 코드’와 150달러(USD) 이상 결제시 사용 가능한 ‘15% 할인 코드’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카드업계 관계자는 “카드 소비패턴을 분석한 결과 심플하고 조용한 휴가를 원하는 고객들이 느는 추세”라며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 제휴를 확대, 고객 혜택을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