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중소벤처기업인증원(KOSRE) 엄진엽(오른쪽 일곱번째) 원장과 직원들이 12일 사명 선포식에서 현판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스비씨인증원(SBCR)에서 사명을 변경한 중소벤처기업인증원은 중소기업에 대한 경영시스템 인증(ISO 국제표준 규격)의 보급을 확산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중소기업이 인증을 획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하여 1995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100% 출자하여 설립된 중소벤처기업부 산하의 인증·평가기관으로 ISO 경영시스템 인증, ESG 경영 수준진단, ISO 인증심사원 양성과정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증원은 그동안 쌓은 △공신력 및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민과 기업에게 신뢰받는 국내 최고의 중소벤처기업 전문 인증기관으로 거듭나고,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유관기관들과의 상생 이미지 제고를 위해 중소벤처기업이라는 명칭이 들어가는 ‘중소벤처기업인증원’으로 기관명 변경을 추진하게 됐다.
또한 ‘공정과 신뢰의 파트너’라는 기관 이미지를 담아 중소벤처기업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과 Together grow up! Future value up!’의 캐치프레이즈도 내걸었다.
엄진엽 원장은 이번 기관명 변경을 계기로 “내 최고의 공공성을 띤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서의 위상 정립과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인증기관으로서 ISO 인증을 비롯해 전문성 있고 신뢰성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국민과 기업에게 제공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사진=중소벤처기업인증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