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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대표는 지난 2005년 코스맥스에 입사해 2016년부터 코스맥스비티아이에서 해외 마케팅을 총괄한 뒤 지난 2020년부터 코스맥스 대표를 맡았다. 대표 취임 후 코스맥스의 디지털 전환과 중국 시장 확대, 일본 법인 설립 등 굵직한 사업을 주도했다. 지난 2023년 지주사 대표 선임 이후에는 미래 성장 동력인 맞춤형 화장품 등 디지털 사업과 건강기능식품 부문을 이끌었다.
이번 선임으로 이 대표는 기존 최경 코스맥스 대표(부회장)와 함께 그룹 내 핵심 사업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전 세계 4000여개 고객사와 글로벌 동반 성장을 위한 고객사 맞춤 서비스 강화 등 적극적인 글로벌 소통 확대에 나선다. 특히 중국에서 제2의 도약을 추진해 현재 1100여개 달하는 중국 내 고객사를 다변화한다. 오는 2026년 중국 상하이 신사옥 가동을 통해 100조 규모 중국 화장품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이병주 코스맥스 대표 겸 코스맥스비티아이 대표는 지주사인 코스맥스비티아이 대표를 맡는다. 2014년부터 코스맥스USA의 최고재무담당자(CFO)와 최고운영담당자(COO) 등을 지내며 미국 법인 경영 효율화와 서부 지역 영업망 확대를 통해 고객사 다변화를 추진해 왔다. 2023년부터 코스맥스 대표를 맡아 국내 고객사의 일본 및 미국 진출 발판을 적극 확대했다. 해외영업부문에선 K뷰티 수출 확대에 집중해 업계 최초 ‘2억불 수출의 탑’을 이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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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주사 대표로서 ‘글로벌 원 코스맥스’의 컨트롤타워 역할도 강화한다. 글로벌 원 코스맥스는 한국을 비롯한 국내외 6개 법인이 연구·개발·생산 역량을 실시간 소통하는 등 글로벌 고객사 대응 능력을 체계화 한 시스템이다.
이번 주주총회에선 이윤희 서울대 약대 교수 겸 약학과장을 사외이사로 선임했다. 코스맥스 최초의 여성 사외이사인 이 교수는 연구·개발 기술력 및 K뷰티 글로벌 규제 대응 등에 전문성을 갖췄다. 이사회 의사결정에 다양성도 더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생산(ODM) 관계사인 코스맥스엔비티는 지난 26일 열린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통해 김남중 전 코스맥스 마케팅부문장(부사장)을 대표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코스맥스그룹 관계자는 “신임 대표들은 그동안 전문성을 바탕으로 그룹의 핵심 사업 성장에 기여해 왔다”며 “기존 대표들은 물론 외부 선임 인사들까지 더해 K뷰티 세계화와 그룹 성장에 새로운 시너지를 발휘할 것”이라고 말했다.